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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17'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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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코리아는 유니티 엔진을 활용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컨퍼런스인 '유나이트 서울 2017'을 지난 16~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했는데, 이틀간 4000여명이 현장을 찾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클라이브 다우니(Clive Downie) 유니티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의 기조연설로 막을 올린 이번 행사는 '게임엔진 그 이상(More than an Engine)'을 주제로 진행됐는데, VR-AR, 아티스트 도구, 수익화, 서비스, 커뮤니티 5개 분야의 세션으로 구성된 50여개의 다양한 강연이 이어졌다.

또 키노트 연설에선 게임 및 콘텐츠 개발에 유니티 엔진을 활용하고 있는 게임빌, 카본아이드, 팀 타파스, EK게임즈, 바오밥 스튜디오, 클릭트 등 제작사와 샤오미, 삼성 등 파트너사의 주요 인사들도 참여해 사례를 소개했다. 또 게임 및 VR, AR을 비롯해 총 41개의 부스를 통해 하운드 13의 '헌드레드 소울', 플로피 게임즈의 '요괴' 등 유니티로 만들어진 기대작 및 인기작들이 선보였다.

16일 열린 시상식 'MWU 코리아 어워즈 2017'에선 인디 모바일게임인 '표류소녀'가 최고의 상인 '플래티넘'을, 그리고 게임빌의 '로열블러드'가 베스트 그래픽 부문 우수작, 네시삼십삼분의 '마피아 리벤지'가 베스트 혁신상 등을 수상했다. 한편 유니티 코리아는 이번 행사에서 개발자를 위한 글로벌 인재 네트워크인 '유니티 커넥트'의 한국어 버전을 런칭했다.

유니티 코리아 김인숙 대표는 "사상 최대 규모로 열린 유나이트 서울 2017이 많은 분들의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게임 엔진을 넘어, 종합 개발 플랫폼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는 유니티는 향후에도 업계에 최신 인사이트를 소개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열 예정"이라고 말했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