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멀티골' 호날두, 레알 마드리드 우승으로 견인할까

by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가 팀을 우승으로 이끌까.

레알 마드리드는 18일(이하 한국시각) 스페인 비고 발라이도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셀타 비고와의 2016~2017시즌 스페인프리메라리가 37라운드 원정경기에서 2골을 터뜨린 호날두의 활약에 4대1 완승을 거뒀다. 레알 마드리드는 승점 90점을 기록, 바르셀로나(승점 87)에 3점 앞서 리그 선두에 자리했다.

이제 남은 경기는 단 1경기. 레알 마드리드는 22일 말라가와 리그 최종전을 벌인다. 우승이 달린 경기다. 레알 마드리드가 말라가에 승리를 거두면 리그 최정상에 오른다.

5년만에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릴 절호의 기회다. 레알 마드리드는 2011~2012시즌 이후 우승과 연이 닿지 않았다. 그래서 호날두의 어깨가 무겁다. 중요한 시점, '에이스' 호날두가 해줘야 한다.

호날두는 셀타 비고 전 전반 10분만에 왼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넣었다. 이어 후반 3분 추가골까지 터뜨리며 셀타 비고의 전의를 꺾었다.

호날두의 골로 기세를 탄 레알 마드리드는 후반 23분 셀타 비고 존 구이데티에게 만회골을 내주며 주춤했다.그러나 불과 2분 뒤 벤제마의 추가골로 3-1을 만들었고 후반 42분 토니 크루스까지 1골 더하면서 승리를 확정했다.

임정택 기자 lim1s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