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천적 남성 탈모로 고민하는 남성들 뿐 만 아니라 여성들도 넓고 불규칙한 헤어라인 으로 고민하는 20대 젊은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넓고 불규칙한 헤어라인의 고민을 모발이식 수술로 넓고 각진 사각형 이마의 큰 얼굴 콤플렉스에서 벗어날 수 있다. 헤어라인 교정수술은 선천적으로 이마가 넓어 상대적으로 큰 얼굴로 보여 실제 나이 보다 들어 보이는 경우나 흐릿하고 불규칙한 헤어라인을 뚜렷하고 가지런한 여성스러운 이미지로 개선하여, 성형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수술로 인기가 높다.
헤어라인교정은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높은 이마나 M자형 이마, 각진 이마 등 울퉁불퉁한 이마라인을 바로 잡아주는 수술이다. 후두부의 모발을 이마라인으로 옮겨 심어 새로운 헤어라인을 만들어 준다. 넓은 이마에 기존의 이마축소수술과 달리 이마 모양 자체를 바꿔주는데다 기존에 있던 본인의 헤어라인을 유지시켜 연결하고, 부족한 부분만 밀도를 보강해 빈틈을 채우므로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연출할 수 있어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 사이에서도 선호되고 있다.
모리치 피부과 오 준규(전문의 의학박사) 원장은 "모발이식 수술이 발달하면서 헤어라인 교정수술을 받는 여성들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에 편승, 일부 병원들의 경우 수술유치에만 급급한 나머지 헤어라인 교정수술에 대한 환상만을 남발하여 정작 수술 후 기존 모발보다 굵은 머리띠 형태의 부자연스러움 등의 불만족과 부작용으로 재수술 받는 경우가 상당하므로 병원 선택 시 세심한 주의를 거듭 당부했다.
또한 오 준규원장은 노출 될 수 있는 앞이마 헤어라인 교정이란 특성에 따라 모근의 개수, 굵기, 밀도, 깊이, 각도, 방향, 머리결 등의 7가지 요소를 염두에 두고 이식해야 수술한 티 없이 기존모발과의 자연스러운 조화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조언한다. 특히 "헤어라인 교정술은 다른 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얼굴형에 맞는 디자인 등 미용적인 요소들을 세심하게 고려해야 한다."며 "일반적인 모발이식술은 모낭의 빽빽한 밀도를 우선시하는 반면 헤어라인 교정술은 티가 나지 않는 자연스러움이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한다.
헤어라인 교정을 위한 모발이식은 "후두부에서 채취하는 머리카락은 앞쪽보다 약 1.5배 굵다는 점을 감안하고 이식해야 기존 모발과의 자연스러움의 유지에 유리하며 또한 이식된 모발과 기존 모발을 구별하기 어려울 정도로 자연스럽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집도의의 많은 임상경험에 의한 수술 노하우가 중요하므로 과장된 정보만을 믿고 병원을 선택하기보다는 시술할 의사의 전문성 등 기술적인 측면을 상세하게 살펴보고, 경험이 많은 전문 병원에서 시술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