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심한 미세먼지로 피부 속 노폐물이 많아지고, 자외선이 강해지기 시작하는 봄철은 피부가 건조해져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계절이다. 피부는 겉으로 바로 보이는 부분이기 때문에 대인관계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봄철과 같이 피부에 트러블이 많이 생기는 때일수록 피부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경남 양산에 위치한 내가찾던의원(진료과목 피부과) 김인숙 원장은 요즘과 같은 봄철에 피부에 쌓인 각종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주면서 기미, 잡티, 잔주름, 수분부족 등의 다양한 피부 고민도 함께 해결할 수 있는 필링 프로그램을 추천했다.
김 원장은 "피부에 각질이 쌓이면 안색이 칙칙하고 거칠어 보일 뿐 아니라 건조함이나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악순환이 생기기 때문에 주기적인 필링을 통해 각질을 관리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필링은 기계 또는 화학물질, 천연물질 등을 이용해 피부 표피의 일부나 죽은 각질층을 제거해 피부 재생을 유도하는 원리로, 피부 표면의 불순물들을 제거하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며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피부과 영역에서 꾸준히 이뤄지고 있는 치료법이다.
대표적인 피부과 필링으로는 기계를 사용한 아쿠아필 화학물질을 이용한 제스너필, 밀크필, 산소필, 천연물질을 이용한 블랙필, 호박필, 핑크필, 알라딘필 등이 있으며, 각 필링마다 각질 제거와 함께 여드름 개선, 수분, 미백, 리프팅, 탄력개선 등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등이나 가슴 여드름, 팔의 닭살, 배의 튼살 등의 고민이 있는 경우에도 피부과 필링을 통해 개선 할 수 있다.
양산 피부과 내가찾던의원 김인숙 원장은 "필링을 이용한 피부 관리는 통증이 심한 피부 시술을 받지 않더라도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소하면서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를 만들 수 있지만 피부과 필링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에 각각의 장단점과 주의점을 파악한 뒤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필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