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자극 없는 샴푸로 두피 건강 챙기세요

by

자외선은 두피와 모발에 가해지는 자극이 강해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트러블에 쉽게 노출된다. 샴푸로 머리를 감는 것도 중요하지만, 샴푸로 인해 자극을 받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매일 사용하는 샴푸 속 자극적인 성분이 두피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들의 조언에 따르면, 샴푸를 선택할 때는 세정성분을 꼼꼼히 따져 두피에 자극을 주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특히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는 과도한 세정력으로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두피 저자극 성분으로는 아미노산계 세정성분 등이 있다.

이처럼 저자극 세정성분을 사용하고 있는 샴푸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남자 토탈스킨케어 브랜드 우르오스가 선보이고 있는 스칼프샴푸는 두피와 모발에 친화적인 저자극 아미노산계 세정성분, 소듐라우로일스파테이트를 함유하고 있어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준다. 아미노산계 세정성분은 자극이 적어 건강한 두피 관리를 돕고, 임산부나 유아용 제품에도 사용이 될 만큼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 우르오스 스칼프샴푸는 제품의 점도와 색감을 위해 불필요한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물처럼 투명한 액체 타입으로, 구석구석 시원하게 케어해주어 헤어스타일링제 및 피지, 노폐물 제거, 비듬과 가려움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설페이트, 리콘,파라벤(6종), 인공항료, 인공색소가 없다. .

이외에 친환경 글로벌 브랜드인 아베다의 인바티 엑스폴리에이팅 샴푸는 소듐메칠코코일타우레이트와 같은 저자극 세정성분을 사용하는 제품으로 원터 그린에서 유래한 살리실릭 애씨드가 두피의 모공을 막는 각질을 제거하고 두피를 깨끗하게 클렌징 해준다.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청미정의 EM 발효 천연 다시마 샴푸는 자연 그대로의 24가지 성분을 정성스럽게 담아 만든 순수 자연유래 샴푸다. 제주산 다시마를 발효한 EM 발효액을 첨가하였으며, 천연 계면활성제인 데실글루코사이드를 사용하여 두피에 순하고 깨끗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