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5월 황금연휴에 맞춰 온라인몰이 해외 여행 상품 판매로 들썩이고 있다.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에 따르면 5월 황금 연휴를 보름 정도 앞둔 최근 한 달 동안(3/15~4/14) 항공권, 해외 교통 패스 등 여행 관련 상품 판매가 품목별로 전년동기에 비해 최대 31배(2926%)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개인별로 최장 11일까지 쉴 수 있는 긴 연휴인만큼 근거리 여행지 보다는 장거리 해외 여행지가 각광 받고 있다.
먼저, 미국/캐나다 호텔 예약이 전년 대비 24배(2350%) 이상 큰 폭 증가했다. 동남아 지역 호텔(1471%) 예약 역시 껑충 뛰었다. 휴양지로 유명한 괌/사이판/팔라우의 호텔도 8배(785%) 이상 늘었다.
국내에서 저렴하게 입장권, 교통 패스 등을 미리 구입하려는 여행객이 늘며 관련 상품 판매도 증가했다. 장거리 여행의 성지 유럽 교통패스는 31배(2926%) 가까이 큰 폭으로 늘었다. 10시간 이상의 비행으로 쉽게 방문할 수 없던 호주/뉴질랜드의 교통 패스도 긴 황금 연휴를 앞두고 13배(1250%) 이상 급증했다. 이외에도 유럽 명소 입장권은 20배(1971%) 이상, 현지 투어는 4배(318%) 이상으로 각각 오름세를 기록했으며, 괌/사이판 입장권(484%)과 편안한 관광을 즐길 수 있는 현지 투어(318%)도 증가했다.
항공권, 현지 패스와 함께 여행 가방, 네임텍 등 여행 필수 아이템도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여행 가방은 동기간 20% 증가했는데, 그 중 기내용 캐리어가 14%, 하드캐리어 판매가 66% 늘었다. 다양한 디자인의 네임텍(346%)과 여권지갑/케이스(360%)도 모두 4배 이상 증가했다. 장거리 여행 시 짐의 부피를 줄여줄 여행용 압축팩(25%) 판매도 늘었으며, 여행 중 도난 걱정을 덜어줄 안전용품/자물쇠는 43% 증가했다.
옥션은 5월 연휴에 맞춰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푸드트립' 프로모션에서는 하와이, 바르셀로나를 비롯해 오사카, 타이페이, 싱가포르 등 해외 유명 먹방 여행지의 대표 메뉴 소개 및 항공권을 할인 판매 한다. 더불어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을 위해 총 4종의 항공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여행지에서 멋진 스타일링을 완성시켜줄 'LOVE FESTIVAL' 프로모션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여행룩, 여행가방부터 화장품까지 여행에 필요한 필수 패션/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또한 여행룩, 슈즈, 비치웨어 등 키워드 별 카테고리 마련으로 보다 쉽고 빠른 쇼핑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금액별 10% 할인쿠폰 3장과 매일 특가 상품 마련으로 가격 부담도 낮췄다. 프로모션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옥션 여행사업팀 임지연 팀장은 "긴 황금 연휴로 미국, 유럽 등 장거리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늘었다"며 "고객들의 보다 즐거운 여행을 지원하기 위해 현재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이어 여름 휴가 시즌이나 10월 추석 연휴 등에도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