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온라인 대작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3.35버전 '망자의 궁전' 업데이트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망자의 궁전' 던전 업데이트 및 PVP '더 피스트' 시즌1의 보상지급과 동시에 '더 피스트' 시즌2의 개막을 알렸다. 우선 들어갈 때마다 지형이 바뀌는 신규 전투 콘텐츠 '망자의 궁전' 던전은 기존 캐릭터 레벨에 상관없이 레벨 1부터 시작되며, '망자의 궁전'의 전용 장비인 '마기 장비'와 특수 아이템 '마토기'를 활용해 공략할 수 있다. 이때 모든 공략 상태는 데이터로 저장돼 언제든 이어 플레이 할 수 있다.
지난 1월 추가된 PvP 콘텐츠 '더 피스트' 시즌1의 랭킹 보상이 지급된다. 개인전과 파티전에서 각각 상위 입상한 유저에게는 하우징에 전시가 가능한 더 피스트 입상 트로피가 개인전과 파티전 각각 착용 가능한 왕관이 주어지며, 랭킹에 포함된 유저들에게는 의상 및 달성 등급에 따른 장신구가 지급될 예정이다. 또 '더 피스트' 시즌2가 3.35버전부터 3.45버전까지 새롭게 진행된다. 시즌1과 마찬가지로 시즌 종료 시 개인전과 파티전 랭킹에 따른 하우징 소품 및 장비 아이템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한편 특별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요괴워치'와 기관 한정 이벤트로 꿈을 이루는 소녀들 '프린세스데이'를 진행한다. 약 2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13종의 요괴워치 등장인물의 꼬마친구 획득을 한 후 이들을 소환해 함께 특정 지역의 돌발임무를 참가하면 확률에 따라 '요괴메달' 획득을 통해 탈것, 특별한 무기 등과 교환할 수 있다. 또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프린세스데이' 기간 한정 이벤트는 이벤트 특별 의상인 '공자의 웃옷(남성용)'과 '가인의 웃옷(여성용)'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NPC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