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아로마티카'에서는 극심해진 미세먼지와 도시 오염물질로부터 두피 및 모발 건강을 지켜줄 사이프러스 헤어 라인 2종, '사이프러스 더스트 클렌징 샴푸'와 '사이프러스 더스트 쉴드 헤어 미스트'를 출시한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 일수록 저녁 시간에 하는 두피와 모발 케어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신제품 나이트타임 약산성 샴푸 '사이프러스 더스트 클렌징 샴푸'는 강력한 세정력으로 두피와 모발에 쌓여있는 미세먼지와 노폐물을 깨끗하게 클렌징 해주며, 설페이트 등의 합성 계면 활성제, 합성향, PEG, 실리콘 등 유해성분을 배제해 미세먼지로 예민해진 두피에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특히, 상쾌하고 시원한 사이프러스 천연 에센셜 오일이 산림욕을 하는 듯한 편안한 휴식을 선사해 잠들기 전 사용하기에 좋다.
한편, '사이프러스 더스트 쉴드 헤어 미스트'는 뿌리는 즉시 모발 표면에 얇은 수분 쉴드를 만들어 외부 오염물질과 유해한 자극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주는 수분 미스트. 수시로 모발의 수분이 필요한 경우 뿌리면 건조함과 정전기 방지에 도움을 주고, 사이프러스와 스카치 소나무 에센셜 오일 등의 싱그러운 향이 모발에 밴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아로마티카 관계자는 "두 제품 모두 '치유의 허브'로 널리 알려진 고투콜라(병풀), 스타아니스(팔각회향) 추출물을 적용해 오염된 도시공기로부터 자극받아 민감해진 두피를 편안하게 해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