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카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최대 만화 플랫폼 코미카(www.comica.com)에 판타지오 최유정의 걸그룹 데뷔 과정을 그린 웹툰 '두근두근! 스테이지'의 연재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던 최유정의 정식 걸그룹 데뷔가 올 상반기로 예정되면서 '두근두근! 스테이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지난주 코미카를 통해 공개된 프롤로그 편은 하루 1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작품 속에서 주인공 최유정은 환상예술고등학교의 매니저학과 학생으로 등장한다. 환상예술고등학교는 판타지오를 모티브로 한 웹툰의 주요 배경으로, 최유정은 가수를 꿈꿔왔지만 소심한 성격 탓에 스타들을 옆에서 지켜볼 수 있는 매니저의 길을 택했다는 설정이다. 이후 최유정은 숨겨왔던 재능을 하나씩 보이며 새로운 동료들을 만나 데뷔에 이르게 된다.
'두근두근! 스테이지'는 지난해 코미카가 선보인 'ABC'(Artist Based Contents, 실제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웹툰 '트레니즈'와 인물 및 배경이 연결되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트레니즈'의 주인공들은 판타지오에서 실제 데뷔를 앞두고 있는 배우 그룹 '서프라이즈 유(Surprise U'·가칭)의 멤버들이 모티브가 됐다. 두 작품 모두 환상예술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 주인공들이 서로의 작품에 자연스럽게 등장해 이야기가 전개되는 등 '두근두근! 스테이지'와 트레니즈가 앞으로 보여줄 웹툰 세계관 확장도 관심을 모은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