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경기불황 외식업계…웰빙·힐링 넘어 건강 메뉴로 경쟁력 확대

by

경기불황으로 침체된 외식업계가 웰빙, 힐링을 넘어 '치유'를 앞세운 건강 메뉴를 선보이며 경쟁력 확대를 꾀하고 있다. 봄을 맞아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등 봄철 불청객이 기승을 부리자 맛과 건강을 생각한 '건강한 외식'에 대한 관심과 맞물리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란 게 업계 전문가들의 평가다.

미세먼지는 아황산가스, 질소 산화물, 납, 일산화탄소 등을 포함한 대기오염 물질로 자동차와 공장 등에서 주로 발생하는데, 대기 중에 떠돌아다닌다. 미세먼지를 포함한 황사와 꽃가루는 사람의 기관지에 치명적이다.

미세먼지 배출 하는 방법으로는 음식을 활용하는 것이 있다. 대표적 음식은 밥이다.쌀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이 들어 있다.

한식전문점 니드맘밥은 국내 최고 미질의 쌀로 건강한 밥상을 차린다. 우리나라 대표 쌀 산지의 농협과 협력해 공수한 쌀을 사용하며 전통 가마솥을 이용에 밥을 지어 밥맛이 고소하다.

양평서울해장국 큰아들집의 양평해장국은 콩나물, 내장, 선지 등 숙취와 건강에 좋은 재료들이 푸짐하게 들어간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콩나물은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다. 피로 회복을 촉진하고 혈관과 간을 튼튼하게 해 성인병과 암 예방에 한몫한다. 양평서울해장국 큰아들집의 해장국은 비린 맛이 전혀 나지 않고 부드러운 선지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양의 질이 좋고, 선지도 기포없이 아주 부드러운 게 특징이다.

양평서울해장국 큰아들집의 특징은 경쟁력 있는 식사와 저렴한 창업비용, 물류지원서비스다. 비싸다고 알려진 국내산 소의 내장을 풍족하게 제공해 가성비 최고의 음식을 제공한다. 안전한 농장직영의 식자재 제공, 10년간 500여개의 직영점과 가맹점 경영의 노하를 바탕으로 한 차원 높은 운영시스템을 갖췄다.



명태도 봄철 불청객을 막는 훌륭한 음식이다. 명태는 몸 안에 축적된 여러 독성을 제거해 소변을 잘 보게 하는 성분이 있다. 알레르기 체질을 개선하고 알레르기로 인한 질병과 통증을 가라앉히는 효과도 있어 봄철 미세먼지와 황사로 고생하는 알레르기 환자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명태요리전문점 맵꼬만명태는 건강식으로 꼽히는 명태 중에서도 영양가가 풍부한 황코다리를 사용한다. 황코다리는 일반 명태보다 비린내가 없고 맛이 담백하며 식감이 깔끔해 별미로 통한다. 찬 바닷바람에 수분율 약 70% 가량 말린 황코다리는 미네랄이 풍부한 해양심층수에서 세척과 건조 과정을 거친 것이어서 영양학적으로나 맛으로나 품질이 우수하다.

찹쌀과 당면이 들어간 순대는 미세먼지를 이겨내는 좋은 중 하나다. 순대에는 채소가 많이 들어가 있어 저지방이고 저칼로리이면서 섬유질이 풍부하다. 순대에는 또 철분의 함량이 많아 빈혈예방과 중금속 배출에도 효과가 있다. 우거지품은순대국은 이 순대의 효능에도 우거지를 더한 메뉴를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으로 활용하고 있다.

우거지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고 비타민C도 풍부해 감기나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우품 관계자는 "토종순대에 천연 우거지를 더해 새로운 순대국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론칭됐다"며 "신선한 우거지와 맛있는 토종순대가 어우러져 맛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한 음식"이라고 말했다.

디저트카페에도 건강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대표적인게 이탈리안 정통 아이스크림 젤라또다. 젤라또는 우유와 설탕, 각종 과일, 초콜릿 등을 섞고 얼려 만들어낸다. 생크림 등을 넣는 미국식 아이스크림보다 공기 함유량과 유지방 함량이 현저히 낮아 식감이 쫀득한 것이 특징이다. 카페띠아모는 매장에서 매일 천연재료를 이용해 직접 만드는 수제 젤라또를 선보이는 게 특징이다. 인공감미료와 방부제는 일절 사용하지 않고 이탈리아에서 가져온 천연농축원료와 젤라또 제조기를 사용한다. 카페띠아모는 또 젤라또 외에도 슈퍼푸드인 아세로라와 아사이베리를 이용한 요거트 등 다양 건강 음료를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