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날 것 같지 않았던 찬바람 불던 겨울도 어느새 지나가고 나들이 가기 좋은 봄 날씨가 찾아왔다. 기다리던 완연한 봄이 찾아왔지만 봄을 기다리던 사람들의 표정이 그리 밝지 않게 느껴진다. 청량한 봄 하늘을 볼 수 있을 거라 예상했던 것과는 다르게 미세먼지로 뒤덮인 뿌연 하늘만이 반겨주었기 때문이다. 따듯한 봄이 찾아왔지만, 봄나들이에 어울리는 피크닉 매트, 도시락을 구매하기보다는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마스크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미세먼지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기승을 부릴 전망으로 보여 건강에 유의하는 사람들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다. 미세먼지 전용 마스크를 구매하는 것은 물론, 몸에 좋은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도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힘입어 가성비 좋게 몸보신 할 수 있는 파주닭국수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신중동역 맛집 파주닭국수는 큼지막한 닭 반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녹색 채소를 갈아 넣어 만든 생면을 사용해 더부룩하지 않으면서도 건강에도 좋은 닭칼국수를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또한, 각종 약재를 넣은 닭은 삶아내는 등 차별화되는 깊은 풍미를 자랑하고, 부담 없는 금액으로 즐길 수 있어 부천 중동 맛집으로 불린다.
최근에는 매콤한 맛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신메뉴 매운닭국수와 매콤안심탕수육도 개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파주닭국수 관계자는 "깊고 담백한 국물 맛에 몸보신 하러 오신 분들도 만족하고 가신다. 앞으로도 좋은 재료와 정성으로 모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