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프듀101' 출신 이해인, 공황장애로 팀 탈퇴(공식입장 전문)

by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Mnet '프로듀스 101' 출신 아이비아이 멤버 이해인이 공황장애로 HYWY 걸즈(가칭)에서 탈퇴했다.

이해인은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전 소속사 SS시절 여러 문제로 트라우마가 생겨 공황장애 진단을 받았다. 이후 숙소 생활이 힘들어 회사와 이야기를 나눴고 당장은 데뷔를 위한 하드 트레이닝이 힘든 상황이라 병원에서 휴식을 권했다. 나로 인해 피해를 끼치는 게 두렵고 짧은 시간에 내가 이겨낼 수 있을까 확신이 없어 데뷔팀에서 빠지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어 "회사와 멤버들 모두 나를 누구보다 걱정해줬고 내가 회복해 다시 데뷔준비를 할 가능성을 열어뒀다. 조건 없이 내 요구사항을 도와줬고 이미 잡혔던 드라마 촬영까지 도와줬다.6개월의 치료와 휴식 기간을 거치며 충분히 호전된 상태로 오해가 가기 전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다음은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이해인입니다.

최근 악플과 오해들로 인하여 그것에 대해 바로잡고자

저와 수현이 함께한 모든식구 분들께 피해를 끼치기 싫어서 알려드리고 싶어요

먼저 제가 HYWY 회사에서 나오게 된 이유는 이전에 소속되어있던 회사 SS 시절 여러문제들로 인해서 트라우마가 생겨 계속 힘들어하던 차에 공황장애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 후 숙소생활이힘들어 회사 분들과 여러 차례 이야기를 나누었고, 시기상 팀 데뷔 준비에 들어가야 했으나

저의 몸과 마음 건강상의문제 때문에 당장은 데뷔를위한 하드트레이닝이 힘이든 상황이라 병원에서는 휴식을권하셨고 제가 그당시 저로인해 피해를 끼치는게 두렵고 당장의 짧은기간안에 제가 이겨낼 수 있을까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없어 데뷔팀에서 빠지고싶다는의사를 회사에 전달하였습니다

회사에서는 저의 상태를 염려하여 여러 가지 면에서 도움을 주셨고 멤버들이나 회사모두 제상황에 대해 누구보다 걱정해 이후 제가 회복해 다시 데뷔준비를 할 가능성을 열어두시고 조건없이 제요구사항을 들어주셨고 회사 나온 이후에도 이미잡혀있었던 드라마 촬영 현장까지 혹여나 걱정되어 같이 도와주신만큼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 서로 틀어지거나 한 일은 없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제가 데뷔를하고 난 후 탈퇴 절차를밟는것이아니라 연습생 신분이였기에 회사를 퇴사하게된 이유에대해 공식입장을 밝히기가 곤란해 서로 입장발표 없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기로하고 지냈으나 침묵속에 오해가 계속 생기는 것 같아 뒤늦게나마 바로잡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글을 올립니다.

수현이와는 현재 곧 데뷔준비를하고 있기에 만나지는 못하지만 모든 멤버들 회사직원분들과 연락은 자주 주고받으며 이전보다도 잘 지내고 있습니다!

저 또한 6개월의 치료기간과 휴식기간을 거치며 지금은 충분하게 호전된 상태이며 앞으로의 행보에대해 회사이외에도 많은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지내고 있으며 올해가 가기전 빠른 시일 내에 좋은 소식으로 찾아뵐 예정이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고 곧 나올 저희 수현이네팀도 정말 누구보다 착하고 좋은친구들이니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시작한지 8년만에 처음으로 휴식기를 가지는동안 정말 이 일이 나에게 너무 소중한 일이라고 느껴질수 있게끔 해주시고 포기하지않고 이겨낼수있게 잘 잡아준 지인분들 팬분들께 감사드리고 이제는 정말 괜찮아졌기때문에 올릴 수 있는글이니 걱정하지않으셔도 좋다고 이야기 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동안 입장발표없는 탓에 마음고생 하셨을 수현이와 제 팬분들께도 죄송하고 또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걱정 끼쳐드리지않고 좋은 소식으로만 찾아뵙도록 할게요!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