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이 전액 무료로 운영되는 뮤지컬 전문 교육프로그램인 'DIMF 뮤지컬 아카데미'의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창작뮤지컬 제작'이라는 성과를 도출해야 하는 사업 특성에 맞게 통합교육과 특강을 교육 과정 초기에 구성해 교육생들간의 상호 교류기회를 제공하며 배우 과정의 수업차수를 늘리고 발레, 재즈댄스, 시창/청음 등의 새로운 과정을 추가했다.
창작자(작가, 작곡)과정, 뮤지컬 배우과정으로 구분되어 있는 'DIMF 뮤지컬 아카데미'는 뮤지컬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울 및 수도권 외 지역 거주자에 우선권을 부여한다. 접수는 4월 11일까지. 상세한 내용은 DIMF 홈페이지(www.dimf.or.kr) 참조.
'DIMF 뮤지컬 아카데미'는 2년만에 총 17개의 창작뮤지컬을 탄생시켰고 그 중 제1기 DIMF 뮤지컬 아카데미의 최종 성과발표회 출품작이었던 뮤지컬 '로렐라이'는 지난 제10회 DIMF의 창작지원작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DIMF 뮤지컬 아카데미는 현장 맞춤인재 양성을 통해 한국 뮤지컬 교육의 메카로 성장하고 있다"며 "교육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국내 뮤지컬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사업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