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엔터스타일팀 양지윤 기자] 따뜻한 봄바람의 기운이 완연한 요즘, 메이크업도 화사한 봄에 어울리는 화사하고 생기 넘치는 컬러가 인기다. 메이크업 변신에 가장 효과적이면서도 쉬운 립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그 날의 메이크업과 분위기를 바꿔보자.
섹시함과 사랑스러움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는 푸시아 핑크 컬러부터 상큼하고 화사한 레드 오렌지, 부드럽고 은은한 마른 장미 컬러까지 2017 봄 주목해야 할 립 컬러 별 제품을 소개한다.
▲여전히 핑크 립의 인기는 지속
2017 봄에도 핑크 립의 인기는 계속될 예정이다.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컬러 중 하나인 핑크는 봄과 뗄레야 뗄 수 없는 컬러다. 한 번의 터치만으로 완벽한 발색을 보여주는 슈에무라의 루즈 언리미티드 슈프림 마뜨 PK376은 일명 '강남 핑크'로 히트를 친 푸시아 핑크 컬러의 립 제품이다. 네버 매트(NEVER MATTE), 마르지 않는 입술이라는 타이틀로 촉촉하면서도 선명한 발색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슈에무라만의 특별한 하이브리드 피그먼트 테크놀로지로 이루어진 크림 타입의 마뜨 텍스처가 부드러운 발림성은 물론 입술의 잔주름을 커버해 매끄럽고 완벽한 매트립을 연출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저승사자의 마음을 훔친 도깨비 써니의 오렌지 립 컬러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도깨비'에서 저승사자에게 입술도장을 찍어 주며 강렬한 첫 인상을 남긴 써니가 사용했던 립 제품이 한동안 뷰티 커뮤니티, 연관 검색어에 오르는 등 화제였다. 저승사자는 물론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훔친 도깨비 써니의 오렌지 립스틱은 생기 있는 입술을 표현하는 어딕션의 립스틱 퓨어 002번. 2017 팬톤 트렌드 컬러 중 플레임(Flame)컬러와 유사한 오렌지-레드 계열의 립스틱 퓨어 002는 가볍고 매끄럽게 발리며 또렷한 색과 윤기가 지속되는 립스틱이다. 모던함과 클래식함을 모두 갖춘 브라이트 오렌지 립으로 여성스럽고 러블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전 세계 메이크업 덕후들의 입술을 강타한 #MLBB 립
매일 부담 없이 바를 수 있으면서 인상이 부드러워 보이고 우아한 느낌을 연출해주는 MLBB 립스틱, 마른장미 립은 글로벌 립 메이크업 트렌드 중 하나다. 한 듯 안 한 듯 내추럴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MLBB 립은 나이, 피부색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잘 어울려 쉽게 시도할 수 있다. 트렌디한 컬러 마른 장미 립의 대표 제품으로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 마그넷 504살몬로즈를 추천한다. 타투처럼 착 감겨 컬러가 오래 지속되며 강렬한 발색과 촉촉함, 매트함을 동시에 담아낸 립 마그넷 504살몬로즈는 자석처럼 완벽하게 밀착되는 마그네틱 밀착효과를 선사한다.
yangjiy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