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엔터스타일팀 이새 기자] 봄바람 휘날리는 캠퍼스, 당신의 심장을 저격할 스타일의 캠퍼스 남친은 누구?
바야흐로 캠퍼스에 사랑의 기운이 꽃피는 봄이 왔다. 봄바람은 살랑살랑 불어오고 그 바람이 외로운 마음까지 간질거리게 만드는 봄. 재미있는 일 하나 없을 것 같은 캠퍼스에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만 보던 훈훈 터지는 선배와의 설레는 로맨스는 여자라면 누구나 한번 쯤은 다 상상해봤을 것이다. 이렇게 현실에는 존재하지도 않지만, 모니터 속에서나마 이런 상상을 200% 충족하게 해주는 캠퍼스 남친들을 모아봤다. 멋있다는 점은 다 같지만, 스타일은 다 다른 이 치명적인 캠퍼스 남친들을 만나보자.
▶'이쯤 되면 캠퍼스 남친 종결자' 남주혁
2016년 초, tvN 드라마 '치즈 인 더 트랩'을 통해 캠퍼스 특화 배우로 급부상한 남주혁. 이후에 선택한 작품 역시 MBC 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로 캠퍼스를 배경으로 청춘들의 꿈과 사랑을 다른 작품이었다. '치즈 인 더 트랩'에서는 누나들 밤잠 설치게 만드는 심쿵 캠퍼스 연하남으로, '역도요정 김복주'에서는 현실에 있을 것만 같은 체대 남사친으로 캠퍼스 로망 마구 생성해낸 남주혁. 특히 남주혁은 모델 출신답게 독보적인 비율과 기럭지로 평범한 옷도 평범하지 않게 소화해내 더욱 눈길을 끌었다.
남주혁의 남친미는 일상 속에서도 유감없이 드러난다. SNS를 통해 자신의 일상 사진을 공개하고 있는 남주혁은 현실 남친과도 같은 자연스럽고 편안한 모습으로 여심을 저격하고 있다. 남주혁의 캠퍼스 남친룩 키워드는 바로 '베이직'. 남주혁은 베이직한 것들을 베이직하지 않게 소화해내는 넘사벽 비율의 소유자이다. 그는 주로 튀지 않는 아이템들로 자연스러우면서도 훈훈한 룩을 연출한다. 남주혁이 선택하는 체크 셔츠, 후드티, 스셔츠 등의 아이템은 모두 큰 포인트나 패턴 없이 베이직한 것들이다. 그래서인지 남주혁의 스타일은 더욱 현실감 넘치면서도 자연스러운 훈훈함이 묻어난다.
▶'떠오르는 新 캠퍼스 남친' 안효섭
요즘 핫한 MBC, 네이버TV 드라마 '세가지색 판타지 - 반지의 여왕'에서 캠퍼스 킹카 박세건 역으로 여심 몰이하며 새로운 캠퍼스 남친으로 떠오르고 있는 안효섭. 안효섭은 일상에서 주로 '편안함'을 살린 남친룩을 보여주고 있다. SNS에 올린 데일리룩을 살펴보면 주로 후드티를 입고 있는 편안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렇게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은 마치 정말 내 주변에 있을 것만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많은 여성들의 입덕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캠퍼스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에 출연 중인 만큼 안효섭의 스타일리시함은 드라마에서도 계속된다. 드라마 속 안효섭은 다양한 아우터를 센스있게 활용해 완벽 남친룩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실제로 많은 남학생들이 즐겨 입는 간절기 아우터인 카디건, 재킷, 코트 등의 아이템을 다른 옷과 조화롭게 매치한 안효섭의 스타일은 요즘같은 날씨와 딱 어우러져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개성 폭발 캠퍼스 남친' 위너 이승훈
최근 4월 4일 컴백을 예고하며 1년 2개월만의 반가운 컴백 소식을 알린 위너의 이승훈. 이승훈은 데뷔 전 출연했던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부터 남다른 패션 감각을 보여주며 위너의 소문난 패셔니스타로 등극했다. 평소에 주로 캐주얼한 스타일을 즐기는 이승훈이지만 이승훈의 캐주얼룩은 뭔가 남다르다. 쉽사리 소화할 수 없는 컬러풀한 아이템이나 독특한 액세서리 등을 일상룩에 자연스럽게 녹여내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연출한다.
이런 이승훈의 개성있는 스타일을 완성해주는 가장 중요한 스타일링 법은 바로 '레이어드'다. 이승훈은 자신만의 개성을 불어넣어 다양한 아이템을 센스있게 매치해 유니크한 레이어드 스타일을 즐긴다. 특히 쉽게 시도할 수 없는 팝한 컬러들을 자연스럽게 차분한 컬러의 아이템과 매치해 독특하면서도 한번 쯤은 따라해보고 싶은 매력적인 캠퍼스 남친룩을 보여주고 있다.
▶'오빠? 연하남? 나이 파괴 캠퍼스 남친' 세븐틴 에스쿱스
'자체제작돌'이라는 타이틀로 큰 관심을 받으며 데뷔해 현재 국내외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세븐틴의 총괄리더 에스쿱스. 에스쿱스는 세븐틴 공식 SNS를 계정을 통해 다양한 일상 사진을 공개하며 신흥 모니터 남친돌로 자리를 굳히고 있다. 특히 에스쿱스의 일상룩은 장르를 가리지 않는 스타일로 때로는 오빠 같기도, 때로는 연하남 같기도 한 분위기로 연상부터 연하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여심을 사로잡는 중이다.
에스쿱스는 SNS 뿐만 아니라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서도 팬들과 꾸준하게 소통하며 자연스러운 일상룩을 공개하고 있다. 니트부터 후드티, 베이직한 티셔츠 등 주로 하나의 아이템을 단독으로 입어 간편한 룩을 추구하는 스타일이다. 또한 화사한 컬러의 오버핏 니트로 귀여운 느낌을 주기도 하고, 오버핏 데님 재킷으로 오빠미를 풍기기도 해 다양한 오버핏 아이템을 활용한 반전미를 선사하기도 한다.
남주혁부터 안효섭, 위너 이승훈, 세븐틴의 에스쿱스까지, 서로 다르지만 하나같이 다 멋있는 스타일로 여심 사냥하고 있는 캠퍼스 남친들! 당신의 취향을 저격한 캠퍼스 남친은 누구?
06sej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