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감성푸드 베트남 쌀국수 ‘포아이니’ 인테리어 비용 50% 지원, 여성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떠올라

by

베트남쌀국수 브랜드 '포아이니'가 새롭게 여성소자본창업, 주부창업 아이템으로 부상 하고 있다. 합리적인 창업비용과 안정된 시스템, 효율적인 수익구조로 여성들이 창업하기 쉬운 환경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포아이니 본사 아이윈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포아이니 주요 지역별 1호점 가맹점주에게 인테리어 비용 50%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창업 전문가들은 기존 프랜차이즈 창업은 값비싼 외식 아이템을 지향하거나 시장 분위기에 따라 급조된 브랜드를 창업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 시장이 어려워지면서 생계형이 아닌 생존형으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적은 자본으로도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어야 하고 일시적인 수익이 아닌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이 나는 아이템을 선택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포아이니'는 철저한 원가계산과 매장동선 체크, 주방인력 계산, 특화된 테이크아웃 메뉴로 퀄리티는 높이고 가맹점주가 가져가는 수익률을 높였다. 또한 본사에서 쌀국수 소스는 물론 육수까지 직접 가맹점에 원팩 시스템으로 공급해 새벽부터 나와 육수를 끓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고정비가 절감되며 카운터 주문 진동벨시스템 도입 등으로 인건비를 줄이고, 타 외식업브랜드에 비해 노동강도가 높지 않아 여성창업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값비싼 상권에 넓은 평수로 고객을 유치하던 쌀국수 창업에서 벗어나 합리적인 가격의 쌀국수를 부담 없는 규모로 우리동네 쌀국수 맛집으로 창업해 효율적으로 운영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단순히 메뉴를 포장해서 주는 것이 아닌 포장손님만을 위한 특화된 테이크아웃 메뉴를 구상하여 매장 외 수익률을 잡아 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포아이니' 창업 지원 이벤트 및 창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