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유승민IOC위원 'KSPO 스포츠레저안전 홍보대사 위촉'

by

유승민 IOC선수위원이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레저안전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스포츠, 레저안전 문화를 확산하고 체육시설안전 캠페인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증대시키고자, 8일 아테네올림픽 탁구 금메달리스트 출신 유승민 IOC선수위원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유 위원은 향후 2년간 스포츠·레저안전 홍보대사로 스포츠 및 체육시설 안전 홍보영상과 안전포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민들을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창섭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은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는 시기에 스포츠·레저안전 홍보대사를 위촉함으로써 앞으로 국민의 안전인식을 개선하고, 국민과 함께 안전문화를 만들어나가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 위원은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탁구 남자단식 금메달, 2012년 런던올림픽 남자 단체전 은메달, 2000년 시드니올림픽 남자단체전 동메달을 획득한 한국 스포츠 레전드다. 지난해 리우올림픽에서 한국 선수로는 두 번째로 IOC 선수위원에 당선되는 쾌거를 이뤘다. IOC선수위원으로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를 앞두고 국내외에서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