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K-ICT 디바이스랩, MWC서 공동관 운영 스타트업 지원

by

K-ICT 디바이스랩이 27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K-ICT 디바이스랩 공동관을 개설, 국내 우수 스마트 디바이스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K-ICT에 따르면 K-ICT 디바이스랩 공동관에는 22개 유망 중소/벤처기업이 참가한다. 제품의 개발과 생산 등의 지원을 받은 기업들로 사물인터넷(IoT), 헬스케어, VR, 모바일 에너지 등 모바일 기기와 연동되는 다양한 첨단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판매망을 가진 해외 바이어들에게 자사의 기술을 적극 알리게 된다. 대표적인 곳은 모바일 연동 디바이스인 스케치온의 프링커(Prinker), 교육용 전자펜인 제이제이기술의 그리미펜(grimi pen) 등이다.

스케치온의 프링커는 원하는 이미지를 피부에 그려주는 피부표현 솔루션 플랫폼으로 온라인 마켓에서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구입해 직접 그려서 표현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프링커의 잉크는 FDA에서 인증된 재료로 만들어 인체에 무해하고 하루 정도의 내구성 및 지우고 싶을 때 물과 비누로 쉽게 지울 수 있다. 프링커는 아이들의 피부에 부모의 연락처를 새기거나 피부에 입장티켓을 인쇄도 가능하다.

스케치온은 MWC에 앞서 2016년 7월까지 제작한 프링커 시제품을 가지고 LA KCON, 브라질 리우 올림픽, 베를린IFA쇼, 핀란드 SLUSH, 미국CES에서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제이제이기술의 교육용 전자펜 그리미펜(grimi pen)은 무선 통신 기술과 진동 제어 기술을 베이스로 동작하는 전자펜이다.

배터리 충전 방식으로 빨강, 파랑, 검정의 3색을 버튼 조작에 의해 선택할 수 있다. 9단계의 진동 제어가 가능한 그리미펜은 진동 기능을 이용한 인지 학습이 가능해 손끝에 전달되는 진동으로 배우는 새로운 학습 교구다.

한편 K-ICT디바이스랩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주관으로 (재)대구테크노파크 등 참여기관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