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월드크리닝 코인론드리샵 불경기 투잡족 관심 증가

by

세탁편의점 월드크리닝이 운영중인 코인론드리샵이 투잡족이나 부부창업자에게 불경기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관심받고 있다. 월드크리닝의 코인론드리샵은 편의점과 코인샵을 결합한 셀프세탁서비스 모델이다. 1시간이면 세탁에서 건조까지 고객이 직접 세탁을 완료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24시간 운영이 가능하며, 코인샵 발생 매출의 100%를 점주가 가져갈 수 있다. 이광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전라지역본부장은 "코린론드리샵은 소형 매장으로 오픈이 가능한데다 24시간 상주할 필요가 없어 직장인 투잡창업이나 주부창업에 제격"이라며 "가맹본부의 노하우와 상권의 특성 등을 잘 파악해 창업하는게 좋다"고 말했다

월드크리닝의 코인론드리샵은 소비자 입장에서 타사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드라이클리닝과 물세탁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소비자 입장에선 장점이다. 집에서 세탁하기 힘든 침구류, 커튼 등도 빨 수 있다. 내구성이 탁월한 최신장비 등으로 고온 살균처리된 청결한 세탁을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월드크리닝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세탁 브랜드의 노하우에서 나오는 최고의 품질을 약속한다"라며 오픈준비 지원, 무기한 창업교육, 분기별 안심 슈퍼바이징 운영 등 월드크리닝만의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소비자와 가맹점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