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산 해마추출물로 만든 해마크림과 해마마스크팩 등 제주산 해마화장품이 국내는 물론 중국 등 해외시장에서 K-뷰티 열풍을 이어갈 파워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다.
이중 가장 눈길을 끌고 있는 브랜드로는 (주)서치라이트에이치앤비(대표 양성영)의 해마화장품 브랜드 '라리타(Rarita)'를 들 수 있다.
라리타 해마화장품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제주산 해마추출물을 비롯해 피부 노화 및 피부 탄력 개선 등에 효과적인 동백오일, 유채추출물 등 제주산 자연 원료를 사용해 피부가 민감한 여성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지난해 하반기 출시 이후 해마크림에 대한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일어나고 있으며, 올해 8월 선보인 마스크팩도 국내는 물론 한국을 찾는 유커들 사이에 필수 쇼핑 목록에 오를만큼 큰 사랑을 얻고 있다.
현재 해마화장품은 기능성 크림과 마스크팩의 두 가지 종류가 시판되고 있다. '해마크림'으로 불리는 '시호스 안티옥시던트 크림'은 특허 출원된 아임계수 공법을 거쳐 추출된 제주산 해마 추출물을 10만 ppm 함유해 순도가 높으며, 동백오일, 유채추출물 등 청정 섬 제주에서 유래된 8종의 자연 원료를 함유해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영양크림이다.
정제수 대신 천연 화산암이 만든 제주미네랄용암수를 사용하고, 프랑스 해안송 껍질추출물, 아스타잔틴 등 피부 활력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성분들이 함유돼 피부 노화를 늦춰준다. 마린 콜라겐과 신펩타이드 체인으로 굴곡진 피부를 매끄럽게 관리할 수 있으며, 24K 순금이 주는 광채로 맨 얼굴에도 자신감을 준다.
또 지난 8월 출시한 '시호스 안티옥시던트 하이드로겔 마스크'는 청정 제주산 프리미엄 원료 8가지와 고기능의 항산화 원료 8가지를 함유한 주름 개선, 미백 효과가 뛰어난 기능성 화장품이다. 화장품 업계 최초로 패키지에 해마 렌티큘러 필름을 부착해 제품에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와 함께 '시호스 하이드로리피드 페이셜 마스크'는 제주 해마와 제주 마유 등 청정 제주산 프리미엄 원료 8가지를 함유해 유분과 수분 밸런스와 보습을 강화한 제품이다. 피부에 가장 부드럽게 밀착되도록 머리카락 1/340 굵기의 초극세사 원단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양성영 대표는 "라리타 해마화장품이 앞으로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효능과 품질을 인정받아 전 세계에 일고 있는 K-뷰티를 대표하는 화장품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라리타 해마화장품은 중국 강소성 TV, 일본 간사이 TV에 소개되는 등 그 독창성과 품질을 인정 받아 신라면세점 제주점,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명동 로얄스킨, 태국 센트럴 백화점, 싱가포르 유화백화점 등 국내외 유명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EU의 CPNP 등록도 완료하여 유럽 시장 진출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연간 8조원 규모의 해마 소비 시장인 중국에서는 티몰, 징둥 등의 역직구몰과 주요 보세구의 O2O매장에서도 판매되고 있으며, 연내 위생허가 획득을 통해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지난 11월10일~14일 중국 청두에서 개최된 국제 프리미엄 생활 소비재전에 참여했고 오는 12월 2일 홍콩에서 개최되는 MAMA (Mnet Asian Music Awards) 홍보전시회에 참여하여 차세대 K-뷰티 제품으로 해마 화장품을 알릴 계획이다. <글로벌경제팀 lj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