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호텔신라 글로벌 면세점 사업 박차…푸켓에 시내면세점 열어

by

호텔신라가 글로벌 면세점 사업 본격화에 나선다.

호텔신라는 19일 태국 푸켓 카투 지역에 '신라면세점'을 오픈, 현지를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영업을 시작했다. 호텔신라는 그동안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면세점, 마카오 국제공항 등 공항면세점을 중심으로 외 면세점을 운영은 했지만 시내면세점 운영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호텔신라가 오픈한 신라면세점 푸켓점은 푸켓의 주요 관광지인 '파통비치'와 '푸켓타운'에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규모는 1∼2층 약 2만5000㎡(7500평)다. 1층은 면세점(약 2400평)과 50석 규모의 카페로 운영되며, 2층에는 500석 규모의 태국 유명 씨푸드 레스토랑 '사보이'가 입점해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단체식당으로 운영된다. 신라면세점 푸켓점은 화장품·향수, 패션·액세서리, 주류 등 400여 브랜드로 소프트 오픈했으며, 12월에 시계·주얼리를 포함한 450여 브랜드를 갖추고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다.

호텔신라 측은 신라면세점 푸켓점을 오픈함으로써 '해외 매출 1위 사업자'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호텔신라는 태국 푸켓 시내면세점 운영을 위해 태국 현지기업 2개사와 함께 합작법인 'GMS듀티프리(GMS Duty Free)'를 지난 2013년 설립했으며, 매장은 신라면세점 브랜드 'Shilla Duty Free'로 운영된다.

태국 면세시장은 최근 중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국가로 급부상하면서 면세시장이 연평균 20%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전체 매출액 규모는 2015년 기준 약 2조 4000억원으로 아시아에서는 한국, 중국, 홍콩, 싱가포르에 이은 5위 규모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푸켓 면세점은 해외에서 선보이는 첫 시내면세점으로 의미가 크다"며 "적극적인 해외진출 추진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