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좋은책신사고, 고교 어휘 교재 '결국은 어휘력' 출간

by

교육 출판 전문 기업 좋은책신사고(대표이사 홍범준)가 고등학생들이 내신과 수능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어휘를 담은 국어의 기술 외전 '결국은 어휘력'을 출간했다.

결국은 어휘력은 국어 영역 베스트셀러 '국어의 기술' 시리즈의 이해황 저자가 집필했다. 단순히 시험에 출제되는 어휘 뜻풀이 문항을 맞히기 위해서가 아니라 본질적인 어휘력을 키우며 정확하고 빠르게 독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제작됐다.

교재에는 내신과 수능 대비에 필요한 어휘, 속담, 한자 성어 763개가 수록됐다. 사전적 의미만으로 부족한 어휘를 저자 이해황만의 특별한 방법으로 설명하여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수능, 교과서, EBS 등에서 발췌한 풍부한 예문과 직관적인 이해가 가능한 이미지가 있어 교재 한 권으로 교양서 30권 분량의 어휘력을 습득할 수 있다. 더불어 하루 적정 학습량을 고려해 25일 일차별로 구성돼 체계적인 학습은 물론 확인 학습을 통한 복습도 가능하다.

좋은책신사고는 '결국은 어휘력' 출간을 기념해 교재 체험단 200명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참여 방법은 체험단 모집 소식을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에 올린 후 신사고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체험단에게는 '결국은 어휘력' 교재가 제공되며 교재 후기를 블로그, SNS 등에 작성하면 신사고 플래너를, 우수 후기 작성자에게는 던킨도너츠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좋은책신사고 기획출판본부 윤대권 본부장은 "국어는 어휘력이 부족해 어렵게 느끼는 학생들이 많은데 이를 해결해 주기 위해 국어의 기술 저자 이해황 작가가 이번 교재를 펴내게 됐다"며 "어휘를 무조건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풍부한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는 예시를 통해 의미를 깊이 있고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나아가 고난도 지문을 정확하고 빠르게 독해하는 능력을 키워준다"고 전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