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엔터스타일팀] 개그맨 권혁수가 패셔니스타 반열에 올랐다!
'호박고구마', '늦어서 죄송합니다 디오니소스님', '너 때문에 흥이다 깨져버렸으니 책임져' 등의 유행어를 창조해내며 최근 tvN 'SNL코리아 시즌8'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개그맨 권혁수가 숨겨진 패셔니스타로 손꼽히고 있다.
지난 10월 20일 셀럽스픽(CELEB'S PICK)과 네이버 패션뷰티가 공동 주관하는 2016 패셔니스타 어워즈에서 아·몰·패부문(아무도 몰랐던 패셔니스타) 후보로 당당히 등극한 것.
아무도 몰랐던,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최고의 패셔니스를 뽑는 아·몰·패부문의 후보로는 MBC 김태호 PD, 제국의 아이들 황광희, 개그맨 권혁수, 개그맨 조세호, 개그우먼 장도연, 개그맨 양세형, 개그맨 박명수, 리쌍 개리, 언론인 손석희까지 총 9명이 올랐다.
먼저 권혁수에게 패셔니스타 아·몰·패 부문 후보에 오른 소감을 물었다. 그는 "진짜 몸뚱아리 하나 겨우 가리고 다녔는데...감각도 없는 저를 주변에서 불쌍히 여기시어 도와주셔서 이렇게 패셔니스타 어워즈 후보에까지 오를 수 있었어요! 감사드릴 따름이죠" 라며 부끄러워하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그는 후보가 된 것 자체가 예상 밖이라며 이렇게 소감을 마저 전했다.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 뭐 대만족입니다! 앞으로도 패션공부를 더해서 저의 부족한 패션센스가 들통나지 않도록 해야죠. 얼떨결에 후보까지 오른걸요.(웃음)"
그는 아·몰·패 부문의 패셔니스타로 가장 유력한 후보를 MBC '무한도전'의 김태호 PD를 꼽았다.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단번에 김태호 PD를 꼽은 이유가 궁금했다. 권혁수는 김태호 PD의 유니크하고 개성 넘치는 패션스타일이 그의 마음에 쏙 들었다고. 무엇보다도 한계없이 과감한 스타일을 소화하는 데에 반했단다.
"전 김태호 PD님의 잠시 스쳐도 잊을 수 없는 그 특유의 소화력을 배우고싶어요~ 가끔 보여주시는 가감없는 도전정신 또한 배우고 싶은 부분이랍니다."
사실 권혁수가 오늘 이 자리에 오르기 까지는 소녀시대의 스타일리스트로 유명한 서수경 실장의 공이 컸다. 권혁수가 시상식에 오르거나 광고에 출연하거나, 시사회 등 공식석상에 설 때에는 늘 서수경 실장의 센스 넘치는 스타일링 도움을 받는다.
"우선 후보까지 올라갈 수 있었던 데에는 이 못난 몸 가꾸고 입혀주신 서수경 실장님의 덕이 커요. 항상 중요한 자리에 설 때 마다 도움을 주신답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이제 아·몰·패 말고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다 아는 패셔니스타로 거듭나기 위한 각오를 물었다.
"솔직히 저는 패션에 거의 문외한인데요. 괜히 아몰패 부문에 오른게 아니죠~ 하핫 앞으로도 많은 연구와 감각 구걸을 통해 조금씩 성장해야 겠다고 느끼고있습니다! 그땐 더 유니크한 모습을 보여드려야죠!"
매주 새로운 얼굴과 성대모사로 토요일밤을 뜨겁게 만들어주고 있는 권혁수. 2017 패셔니스타 어워즈 에서는 베스트 패셔니스타의 반열에 등극하기를 바라본다.
한편, 2016 패셔니스타 어워즈는 의외로 옷을 잘 입는 스타를 가려내는 아.몰.패 부문 뿐만 아니라 최고의 패셔니스타 남녀 부문, 화려한 레드카펫룩과 뷰티, 영화 패션, TV 패션을 비롯해 스타의 일상패션의 리얼웨이 부문 그리고 스타의 화려한 모습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땀 흘리는 스타일리스트와 메이크업 아티스트 까지 총 10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100% 네티즌 투표 결과를 반영할 예정이며, 투표는 오는 20일 마감되어 결과 발표는 마감 이후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각 부문별 수상자들에게는 셀럽스픽에서 특별 제작한 트로피를, 네이버 패션뷰티에서는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셀럽스픽에서는 투표와 동시에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셀럽스픽 네이버 포스트를 팔로우하고 응원댓글을 남겨준 이들 중 추첨을 통해 RIETI 수애 선글라스, RIETI 채정안 선글라스, 엘오엘 팡팡 빅 팩트, 팡팡 빅 쿠션, 팡팡 선 쿠션 등을 증정한다. 또한 응원 댓글을 남겨준 이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셀럽스픽 네이버 패션뷰티 포스트, 셀럽스픽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halee@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