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평창동계올림픽, 8일부터 11일까지 월드프레스브리핑 개최

by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세계 언론사 초청 설명회가 열린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 등에서 국내외 미디어들을 대상으로 하는 월드프레스브리핑(WPB)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할 국내외 언론사 기자들에게 대회 준비 상황과 미디어 운영에 관해 설명하고, 미디어들의 요구 사항을 청취해 최적의 미디어 환경을 조성하고 최상의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희범 위원장 등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동계종목 국제연맹(IF), 각국 체육회(NOC) 소속 미디어 담당관, 국내외 언론사 기자 등 200여 명이 참가한다.

행사 첫날인 8일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본회의에선 이희범 조직위원장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대회 소개, 경기 종목과 경기장 시설, 정보 통신, 미디어 수송과 숙박, 등록 등 대회 준비 상황과 미디어 서비스 운영 등에 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9일에는 알펜시아 슬라이딩 센터와 스키점프대, 바이애슬론 센터, 정선 알파인 센터, 보광 스노경기장, 강릉 하키센터와 스피드 스케이트장, 아이스 아레나, 컬링 센터 등 경기장 시설을 둘러 볼 예정이다. 10일과 11일에는 조직위와 언론사들이 개별 미팅을 갖고 미디어 등록과 수송, 숙박 등에 대해 협의한다. 사진기자들을 위한 포토브리핑도 함께 열린다.

이진흥 조직위 미디어운영국장은 "평창 올림픽을 1년 여 앞둔 시점에서 국내외 언론사를 대상으로 대회 준비 상황과 미디어 서비스 지원에 관해 설명하고 이해와 협조를 구하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세계 각국 미디어들이 최상의 조건에서 취재와 보도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