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병원장 승기배 교수)는 25일까지 2016년 고객참여 캠페인(고맙습니다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병원 본관 1층 안센터 수납창구 옆 투명엘리베이터 주변에서 진행되는 캠페인은 지난해 메르스 사태 이후 첫 외부기관의 주요 만족도조사가 하반기에 실시됨에 따라 환자중심병원으로서의 활동을 내·외부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의 기회를 만들었다. 이번 캠페인의 주제는'고맙습니다(Thank U)'이며'고맙습니다 엽서 보내기','고객의 소리 전시회'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고맙습니다 엽서 보내기'는 평소 쉽게 마음을 전하지 못했던 가족이나 지인을 비롯하여 병원의 의료진 또는 직원 등 그 동안 여러 가지 이유로 감사인사를 전하지 못한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엽서로 전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캠페인 종료 후 사연이 적힌 엽서는 우편 발송할 예정이다. '고객의 소리 전시회'는 다양한 고객건의사항을 사례별로 선정 후 카툰 형식으로 각색하여 본관로비에 전시하며, 고객의 칭찬과 격려 외에도 불편사항에 대한 병원의 개선 활동을 전시함으로써 고객과 소통, 공감한다.
이번 캠페인을 주관한 승기배 병원장은 "'고맙습니다'라는 표현은 자주 사용할수록 행복해지고 서로 심리적 유대감을 갖고 소통하게 함으로써 환자 및 내원객, 내부 교직원들에게 상호존중 및 배려의 긍정문화를 전파하기에 본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면서, "엽서를 통해 고마움을 표현하고 서로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