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유통업계, 재치만발 수능 이벤트 활발

by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다가왔다. 유통업계 또한 수험생을 응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BYC는 'BYC 보디히트와 함께 수능히트하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수험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기 위한 행사로 선정된 2개 학교에는 BYC 광고 모델인 매드타운과 피에스타가 각각 방문해 학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수험생은 물론 선생님, 가족과 친지 등 수험생에게 따뜻한 한마디를 전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BYC 공식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에서 11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선정 학교는 11월 30일에 BYC 공식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 BYC e-shop을 통해 발표한다.

이스타항공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2017년 1월 31일까지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국내선(제주~김포·청주·군산·부산) 항공권을 편도 총액운임 기준 주중 2만6000원, 주말 3만1000원에 제공한다. 제주행은 금요일을 제외한 오후 4시 이후 운항편을 이용할 수 있고, 제주발 항공권은 일요일을 제외한 12시 이전 운항편이 이용 가능하다. 탑승기간은 프로모션 기간과 동일하고, 출발일 수속 시 수험생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이에 앞서 수험생의 성공적인 수능을 기원하면서 격려하기 위한 이벤트나 관련 상품도 쏟아져나오고 있다.

푸마는 수험생들에게 행운의 기운을 주기 위해 11월 7일까지 푸마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우사인 볼트의 친필 사인이 담긴 '골드 슈즈'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푸마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한 고객들은 모두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명을 선정해 우사인 볼트의 친필 사인이 새겨진 스파이크화 '에보스피드 디스크 볼트 트릭스'를 증정한다.

한편 식음료업계도 다양한 수능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특히 집중력 유지와 체력 회복, 스트레스 해소 등에 도움을 주는 과일, 초콜릿 등이 합격의 마음을 담은 패키지로 눈길을 끌고 있다.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의 과일 선물 온라인몰 '스미후루 기프티바나나(www.스미후루기프티바나나.com)'에서는 '합격기원 패키지'를 판매 중이다. 프리미엄 과일 선물 세트인 '기프트 패키지' 구매 시, 옵션 선택에서 수험생 응원 메시지가 담긴 '합격기원 패키지'를 고르면 된다. 배송은 일반 배송 뿐 만 아니라 선물 받는 이의 휴대폰에 '모바일 쿠폰'으로도 보낼 수 있다. '합격기원 패키지' 구매자 중 총 5명을 추첨해 자사의 바나나 캐릭터 인형인 '감숙왕 미니 인형'을 선물한다.

이외에 허쉬가 선보이는 '수능 스페셜 패키지'는 위트 있는 메시지와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허쉬 자이언트 바 4종은 포크, 학사모, 실, 거울 등의 일러스트와 함께 '꽃길로 새출발!', '긴장 풀고 잘 풀어!', '정답이 보일꺼야!' 등의 메시지로 수험생을 응원한다.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는 알칼로이드계 성분인 테오브로민을 풍부하게 함유했다. 뇌와 신경 기능에 작용하여 집중력과 사고력을 증진한다.

또한 웰빙 죽 전문점 본죽의 인기 상품 '불낙죽'을 내세워 '수능 마케팅'을 진행중이다. '불낙죽'은 두뇌 회전에 도움이 된다는 DHA 함유량이 높은 낙지가 들어있다. 특히 '아니 불(不)', '떨어질 낙(落)'이름으로 '시험에 절대 떨어지지 않는다'는 이름을 지녀 수험생의 건강 유지와 합격 기원 음식으로 수능 기간 인기를 끌고 있다. 본죽은 수능 전날인 11월 16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수능 죽 도시락' 예약제를 진행, 예약한 시간에 맞춰 개인 도시락에 죽을 포장해준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