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광동제약, 제4회 '청소년 DMZ 평화생명캠프' 성료

by

광동제약은 25일 제주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5일~8일까지 DMZ(비무장지대) 등에서 '광동제약 삼다수와 함께하는 제4회 청소년 DMZ 평화생명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주도 거주 고등학생 35명이 참여해 DMZ 내의 다양한 문화유적과 생물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향후 DMZ 보전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도라전망대, 금강산 전기철도교량, 제3땅굴, 옛 시가지, 대암산 용 늪, 한국 DMZ 평화생명동산 등 DMZ 일원을 탐방하며 다양한 체험에 참여했다. 특히 청소년 마음치유 프로그램에서는 '평화야, 퍼져라'를 주제로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법을 익히고 타인과의 소통, 공감, 격려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학생들이 캠프를 통해 DMZ 내 문화유적과 생태계를 보고 자유와 생명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모습에서 매번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평소에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체험활동들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소년 DMZ 평화생명캠프는 국토의 양 끝이라고 할 수 있는 제주도와 DMZ를 연결함으로써 자유와 평화, 생명의 의미를 되새겨보자는 의미로 2012년부터 진행되고 있다.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