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국내 대표 창업박람회 개막…아이템·성공노하우 공유 눈길

by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공동 주최·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식품의약품안전처·특허청이 후원하는 '2016 제37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25일 막을 올렸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국내 190여 브랜드, 360개 부스가 참여,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27일까지 진행되며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확인 할 수 있고 성공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은 "일자리창출에 앞장서며 국가성장 동력을 이끄는 프랜차이즈산업을 한 눈에 살펴봄과 동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창업자들의 선택을 돕는 역할을 충실해 해줄 것으로 확신 한다"며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다양한 창업특전과 함께 최고 강사진이 참여한 무료교육 등 알찬 프로그램이 다수 포진돼 있고, SNS 이벤트 및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에이터 모델 콘테스트 등 참관객을 위한 볼 거리, 즐길 거리도 다채롭게 준비해 차별화 시켰다"고 말했다.

주목할 점은 행사장 내 컨퍼런스룸(미래관 2층)에서 다양한 창업교육이 무료로 진행된다는 것이다. 성공 창업노하우를 공유하고, 경쟁력 강화 및 매출 증대 방안을 위한 심도 있고 전문적인 교육 위주로 진행된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관계자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국내에서 영업중인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사업분야의 창업아이템을 한자리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좋은 자리"라며 "창업에 관심을 갖고 있거나 기존 창업자들에게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