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컴백' 현아, 원더걸스 제치고 음원차트 7곳 1위

by

[스포츠조선 박영웅 기자] '섹시퀸' 현아가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1일 자정 공개된 현아의 미니5집 '어썸' 타이틀곡 '어때?'는 이날 오전 지니, 네이버뮤직, 엠넷닷컴,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몽키3 등 7개 음원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이로써 현아는 음원차트 장기집권 중인 원더걸스를 제치고 정상에 오르게 됐다.

타이틀곡 '어때?'는 '복잡함을 벗어 던지고 지금을 즐기자'는 자유분방한 가사와 강렬한 트랩 사운드가 압도적인 힙합 넘버. 그동안 '빨개요', '잘나가서 그래' 등 현아와 연속 히트곡을 발표한 프로듀서 서재우가 작곡을, 현아 빅싼초가 작사에 참여한 곡이다.

현아는 직접 프로듀싱에 적극 참여하는 등 이번 새 음반을 통해 진정한 '홀로서기'에 도전ㅎㅆ다. 현아의 성숙한 음악적 성장을 담은 새 음반 '어썸'은 현아가 총 5개 수록곡에 작사 참여한 것은 물론 선우정아, 김아일, 한해 등 인디-힙합씬 대표주자들이 참여해 힘을 보탰다. 현아는 이번 곡을 통해 독보적인 섹시 퍼포먼스 또한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걸그룹 포미닛 해체 후 첫 솔로활동에 나서는 현아는 컴백과 동시에 첫 아시아투어 팬미팅도 연다. 국내 팬덤형 남성 아티스트가 아닌 여성 솔로가수가 대대적 해외 투어공연을 개최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경우다. 대만을 기점으로 포문을 열 현아의 아시아투어는 이후 광저우, 상해, 청두 등 중국 3개 주요 도시로 확대될 예정이다.

현아는 오는 5일 방송될 KBS 2TV 가요 순위 프로그램 '뮤직뱅크'를 통해 미니5집 타이틀곡 '어때?' 첫 무대를 갖는다.

hero16@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