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대한민국 토종 로보트 캐릭터 태권브이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대한민국 대표 토종 로보트 캐릭터인 태권브이를 활용한 블루투스 스피커 선착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와 코카콜라가 손잡고 진행하는 이번 로보트태권브이블루투스스피커(이하 태권브이스피커) 선물 행사는, GS25에서 코카콜라의 다양한 행사 상품(30종)을 구매 후 GS&POINT를 적립하는 고객의 나만의 냉장고에 스탬프가 1개 생성되고, 이 스탬프를 30개 모은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태권브이스피커를 선물하는 이벤트다.
GS25와 코카콜라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만 구할 수 있는 한정판 태권브이스피커를 5000개 제작했으며, 과거 피규어 선물 이벤트 진행 시 오픈 당일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되어 이벤트가 마감되는 일이 자주 발생함에 따라 이번에는 하루에 2개까지만 스탬프가 생성되도록 했다.
귀여운 피규어도 선물한다.
GS25는 인기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와 손잡고 메이플 스토리 스티커가 붙은 행사 도시락 7종을 구매 후 GS&POINT를 적립하는 고객의 나만의 냉장고에 스탬프가 1개 생성되고, 이 스탬프를 8개 모은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메이플스토리 인기 캐릭터 핑크빈 한정판 피규어 세트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와 메이플스토리는 핑크빈 피큐어세트를 8000개 제작해 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선물하며, 준비 수량 소진 시 이벤트는 자동 종료된다.
GS25가 지속적으로 캐릭터를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고객들의 호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기 때문. GS25가 진행하는 캐릭터 활용 이벤트는 어릴 적 향수를 자극하거나 귀엽고 멋진 캐릭터 피규어를 제작해서 제공하는 등 키덜트족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여러 요소를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희소성까지 겸비해 키덜트족으로부터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실제로 GS25가 다양한 캐릭터 활용 상품 선물 이벤트를 진행해 본 결과 행사 상품의 매출이 행사 전 대비 20~30% 높아질 뿐만 아니라 이벤트가 시작 초기에 마감될 만큼 고객들의 관심이 높게 나타났다.
한동석 GS리테일 편의점 마케팅팀 과장은 "로보트태권브이는 어린 시절 꿈과 희망, 태권도에 대한 자부심, 지구를 지키는 정의감을 가슴속에 심어 줬던 최고의 영웅"이라며 "태권브이를 가슴속에 품고 있는 많은 고객들에게 태권브이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선물함으로써 즐거움과 만족감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