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명과학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은 안구건조와 눈 피로 개선에 최적화된 복합 솔루션 제품인 '아이 스페셜'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이 스페셜은 LG생명과학의 전문 연구진과 아이리움안과 원장단이 만나 공동 성분배합 개발로 설계된 눈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건조한 눈과 피로한 눈 관리에 필요한 성분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복합적으로 관리하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세계 3대 정제어유 제조사 중 하나인 노르웨이 EPAX사의 개별인정형원료 EPA 및 DHA 함유유지가 700mg까지 설계되어 있어 안구의 원활한 혈행을 돕고 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을 지켜준다. 또, 피로한 눈을 위한 프리미엄 성분인 아스타잔틴이 함유되어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눈의 피로 개선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아스타잔틴은 해조류의 일종인 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의 유효성분으로 눈의 조절시간 및 이완시간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금치, 당근 등 녹황색 채소에 풍부한 비타민A를 충분히 함유해 어두운 곳에서도 시각적응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A는 빛을 눈의 망막에서 뇌로 전달할 때 필요한 기능 성분으로 베타카로틴과 함께 눈 건강에 꼭 필요한 영양소로 꼽히고 있다. 이외에도 7종의 멀티비타민과 미네랄을 더해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한편, 아이 스페셜은 리튠 온라인몰(www.retune.co.kr) 및 오프라인 구매처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