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도시녀들의 피부탈수를 막아주는 수분 가득 촉촉 뷰티템

by

피부에도 탈수증세가 있다?

대학 4학년에 재학중인 25세 김씨는 수업이 끝나자마자 토익 학원을 찾아 또 다른 수업을 듣고 귀가 후에는 학교 과제와 공모전 출전 준비로 새벽에야 잠이 든다. 워킹맘 33세 이씨는 새벽같이 일어나 식구들 식사 준비와 어린 자녀를 어린이집에 데려다 준 뒤 출근하고, 퇴근 후에는 잠깐의 휴식도 없이 밀린 집안일을 하느라 정신이 없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도시여성들의 모습이다. 전세계적으로 사회와 주변 환경이 2030 여성들에게 기대하는 역할이 확대되고 있다. 사회활동이 증가하면서 높은 스트레스와 만성적인 피로감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많아졌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지난 해 수면 장애나 피로, 스트레스로 인한 편두통 진료 환자는 여성이 남성보다 약 2.5배 많았으며, 20, 30대 남성 환자가 약 4만 3000명인 반면 여성 편두통 환자는 9만 3000명으로 2배 이상 높았다.

수면 부족이나 스트레스, 장기간 지속되는 피로감은 피부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만성적 수면부족은 비타민을 결핍시켜 인체 내 활성산소를 크게 증가시키고 피부의 정상세포를 산화시키고 손상시킨다. 이 과정에서 피부에 미세한 주름이 증가하고 탄력 및 재생력 저하를 유발해 피부 노화를 더욱 촉진하는데 기온이 높아지고 습한 요즘 날씨에는 자외선으로 인한 자극과 실내 외 온도차, 에어컨 바람 등이 피부 속 수분을 손실시켜 탈수 피부에까지 이르기 쉽다. 그렇기 때문에 바쁜 생활 속에서도 피부관리를 꼼꼼하게 신경 쓰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그럴 만한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다면, 피부 속부터 에너지와 수분을 효과적으로 채워 피부 컨디션을 높여보도록 하자.

▶부위별로 채우는 수분 에너지, 피부 속부터 차올라 생기 넘치는 피부로

스트레스와 지속된 피로로 지친 피부에는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담은 제품으로 충분히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랑콤의 에너지 드 비 항산화 수분 세럼은 바쁜 도시 생활로 인해 지친 피부에 수분과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공급해주는 스킨케어 제품이다. 랑콤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프렌치 멜리사 허브의 유효 성분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증기 증류 추출법으로 3500kg 분량의 프렌치 멜리사 잎에서 오직 1kg의 농축액을 추출해 깊은 보습과 항산화 에너지를 담은 성분을 개발, 에너지 드 비 항산화 수분 세럼 한 병에 담았다. 에너지 드 비 항산화 수분 세럼은 프렌치 멜리사 허브 및 풍부한 보습 성분으로 피부에 멈추지 않는 수분 에너지를 공급해주며 생기 넘치는 피부로 완성시켜준다.

실제로 랑콤이 실시한 에너지 드 비의 항산화 및 보습력 효과 실험에서 피부 표면의 산화 현상이 30% 감소*했으며 피부의 수분 손실이 약 17% 줄어들었음**이 밝혀졌다.

*19~67세 성인 31명 2주 사용 후 대조군 대비 결과

**25~65세 성인 24명 사용 후 평가

얇고 민감한 눈가 피부는 공해나 스트레스, 자외선 등의 외부자극으로 쉽게 건조해지거나 주름이 생기기 쉬우므로 저자극 제품으로 피부 에너지가 떨어지지 않도록 보호하자. 라로슈포제의 똘러리앙 울트라 아이 컨투어는 자극이 적고 피부를 보호해주는 최적의 성분 조합을 담아 민감한 눈가 피부의 자극을 완화하고 피부진정 효과를 선사해 콘텍트 렌즈를 자주 사용하거나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는 2030 여성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미백 기능성 인증을 받아 칙칙하고 피곤해 보이는 눈가를 환하고 생기 있게 가꿔주며 16개의 패키징 기술과 밀폐 용기 사용으로 외부 유해물질을 차단해 마지막까지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메마른 탈수 피부에는 유효 성분 가득한 워터 성분으로 피부 속 수분 보충하자

여름에는 사무실 책상에 미스트를 구비해 수시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야 수분 손실로 인한 유수분 불균형을 막을 수 있다. 슈에무라의 딥씨워터 미스트는 해저 320m 이하의 해양 심층수만을 사용하고 60가지 이상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상쾌함은 물론 피부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해양 심층수는 체액의 구성과 유사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면서 피부 깊숙한 곳까지 수분을 공급해 더욱 강력한 피부 진정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딥씨워터에는 천연 아로마 오일 성분이 들어있어 편안하고 신선한 아로마 테라피 효과를 선사한다.

주 1, 2회 정도는 나이트 마스크로 지친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집중적으로 보충해 피부가 휴식을 취하도록 하면 좋다. 비쉬의 아쿠알리아 떼르말 스파 광채 나이트 마스크는 철, 마그네슘, 칼슘 등 15가지 이상의 미네랄 성분이 함유된 프랑스 비쉬 지역의 온천수를 원료로 한 슬리핑팩으로 밤 사이 수분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윤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비쉬만의 수분 공급 테크놀로지가 자는 동안 강력한 보습 효과를 오랫동안 지속시켜 촉촉하고 빛나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이한나 스포츠조선 뉴미디어팀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