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20세기 미소년' 새 시즌 해주세요"
1세대 최고의 아이돌 젝스키스가 최근 MBC '무한도전' 토토가 시즌2에서 완전체로 재결합된 후 1세대 아이돌 그룹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네티즌 사이에서 때아닌 '20세기 미소년' 다시 보기 열풍이 불고 있다. 2013년 방송됐던 QTV '20세기 미소년'은 1세대 아이돌 멤버 5명이 과거와 현재를 이야기하는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이다.
H,O,T,의 문희준, 토니안, 젝스키스의 은지원을 비롯해 NRG의 천명훈과 god의 데니안 등 90년대를 휩쓸었던 1세대 아이돌 그룹의 핵심 멤버들이 함께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H.O.T.를 뜻하는 핫, 젝스키스의 젝, god의 지, NRG의 알지를 더해 '핫젝갓알지'라는 새로운 그룹(?)을 결성했다.
'20세기 미소년'이 첫 방송을 시작할 당시 이미 인기의 중심에서 벗어나있는 그들에게 기대를 거는 이들은 많이 없었다. 하지만 방송 이후 이들의 결성은 90년대 1세대 아이돌 그룹을 사랑했던 팬들에게 뜨거운 지지를 받았다.
NRG의 히트곡인 '할 수 있어'로 새로운 뮤직 비디오를 찍기도 했으며, 정말 한 팀이 된 듯 타 방송사 방송 섭외 순위 1위롤 떠오르기도 했다. 특히 KBS2 '불후의 명곡'에서 완전체 모습으로 출연, 현직 아이돌을 뛰어넘을 완벽한 칼군무아 라이브 무대를 선보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smlee0326@sportschosun.com, 사진 제공=Q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