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하이엔드 아웃도어 살레와가 '3S 카본' 시스템을 적용한 러닝화 'A-쇼어'를 출시했다.
A-쇼어는 아웃도어에 러닝을 접목해 선보이는 살레와의 에이닷스피드(A.SPEED) 라인 제품이다.
살레와의 '3S 카본' 시스템은 무게는 철의 1/4, 강도는 철의 10배인 고기능성 소재 카본 플레이트를 아웃솔에 적용한 시스템을 말한다. 카본은 등산스틱, 스키 폴대 등 프로선수들이 사용하는 장비의 소재로 쓰일 만큼 탄성과 강도가 우수하며, 무게가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A-쇼어'는 이러한 카본을 아웃솔에 사용함으로써 지지력(Support), 추진력(Sprint), 스피드(Speed) 등을 갖춰 트레일 러닝은 물론 가벼운 산행에도 적합하다는 것이 브랜드 측 설명이다.
또한, 'A-쇼어'는 360도 전방향의 방수와 투습이 가능한 고어텍스 서라운드 소재를 사용했고, 신발의 측면에는 격자 모양의 엑사쉘을 적용했다.
남녀공용은 라이트 그레이, 옐로우, 남성용은 블루 컬러 한 가지로 출시됐다. 가격은 각각 25만원이다.
한편, 살레와는 80년 역사를 자랑하는 모던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로 2016년부터 K2코리아에서 전개하고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