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네이버 마이 비즈니스 개편 절차 간소화로 효율성 높여

by

네이버가 3일 비즈니스 정보 관리 도구인 네이버 마이 비즈니스(Naver My Business, NMB)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NMB는 사업주가 자신이 운영하는 업체의 정보를 손쉽게 등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등록된 정보는 지역플러스, 지도 컬렉션, 검색API 등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에서 노출이 가능하다.

네이버가 마이비즈니스 개편에 따라 사업주 입장에서 업체정보를 등록, 노출 혹은 삭제하기 위해 거쳐야 하는 전반적인 절차가 간소화 됐다.

우선 업체정보의 등록에서 노출까지 소요되던 시간이 약 3일에서 10분으로 단축됐다. 사업주가 정확한 정보를 등록하면 약 10분 내에 노출이 가능하며, 알고리즘에서 걸러진 업체 정보는 재검수 후 노출 여부가 결정된다. 삭제 과정도 간소화됐다. 업체명 변경이나 폐업으로 인해 기존 업체 정보의 삭제가 필요할 때, 서류 제출 등을 요구했던 기존의 절차를 변경해 ARS 확인만으로도 삭제를 할 수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사업주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향으로 관리기능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개편된 NMB를 통해 중소상공인들이 빠르고 효율적인 업체정보 관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