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타 에어워셔 공식수입사인 벤타코리아(www.venta.co.kr,김대현 대표)가 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와 함께 24일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도서관에서 학생 및 학부모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비행기(飛行氣) 장학회의 장학증서 수여식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첫 시작된 비행기 장학회는 비(飛 : 비전을 가지고) 행(行 : 행동으로 옮기면) 기(氣 : 기적이 이루어 진다)는 의미로, 벤타코리아가 지난 2010년 부터 어려운 환경 속에서 면학에 힘쓰는 남양주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작한 '벤타장학회'로 시작되었다. 2020년까지 303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후원하겠다는 비전을 목표로 더 많은 기업과 개인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명칭을 벤타장학회에서 비행기 장학회로 변경했다.
비행기 장학회는 벤타코리아 임직원들과 벤타코리아 협력업체인 ㈜엘케이베이크웨어 및 ㈜비케이네트워크가 동참해 참여 기업이 늘어 후원 대상 학생과 금액도 늘었다. 또한 이날 수여식에는 국무조정실장(장관급)과 기획재정부 차관을 지낸 아주대학교 김동연 총장이 참석해 '유쾌한 반란'이라는 주제로 주어진 환경과 스스로의 한계를 뛰어넘는 긍정적인 도전 의식에 대한 강연을 갖고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벤타코리아는 2010년부터 현재까지 총 318명에게 4억 1천 4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해왔으며, 비행기 장학회를 통해 2016년 한 해 동안 1억 3천 여만원의 장학금을 98명의 장학생들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김대현 벤타코리아 대표는 "2020년 까지 303명의 장학생 후원 목표를 위해 앞으로 매년 더 많은 후원 기업들이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비행기 장학회로 새롭게 시작한다"면서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학업을 소홀히 하거나 포기하는 것을 예방하고 면학에 정진할 수 있도록 하는 장학회가 미래의 리더로 성장한 우리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가겠다"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