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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게임즈, 사상 최초 연 매출 1조원 시대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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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게임즈가 1조원 매출 시대를 열었다.

넷마블게임즈는 연결실적 기준으로 2015년 1조 729억원의 매출과 2253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고 2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대비 86%와 118% 증가하며 2015년 전성시대를 구가했음을 실적으로 입증했다. 또 2015년 4분기에 3438억원의 매출과 656억원의 영업이익으로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다시 한번 경신했다.

연 매출 1조원을 기록한 국내 게임사는 역대로도 넥슨과 스마일게이트 정도밖에 없다. 상장 게임사 가운데 시가총액이 가장 높은 엔씨소프트도 아직 1조원 매출 시대를 열지 못했다. 모바일게임의 파급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셈이다. 넷마블의 이번 4분기 실적 호조는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몬스터길들이기' 등 장수 인기게임의 지속적 인기와'레이븐', '이데아', '백발백중' 등 신작 흥행 그리고 '마블 퓨처파이트',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등의 글로벌 매출 확대 등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특히 글로벌 매출 성장세가 실적을 견인했다. 글로벌 2억 다운로드 및 5000억 누적 매출을 돌파한 '모두의마블', 출시 6개월 만에 30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선 '마블 퓨처파이트', 지난해 10월 글로벌 시장 진출 후 태국, 인도네시아 등 13개국에서 매출 TOP10을 기록한 '세븐나이츠' 등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넷마블의 해외 매출비중은 2014년 17%에서 2015년 28%로 증가했으며, 특히 4분기에는 약 40%로 확대되는 등 해외 성과의 본격화가 이뤄지고 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작년에는 이용자와 시장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좋은 성과를 냈다"며 "올해는 규모와 속도의 글로벌 경쟁에 주력해 글로벌 게임회사로 본격 도약하는 한 해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올 해 이미 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액션RPG 'KON(Knights of Night)'을 비롯해 '리니지2' IP를 활용한 '프로젝트S', 전세계 2억명의 이용자들이 즐긴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한 '스톤에이지 비긴즈(가칭)', 디즈니 IP를 활용한 '모두의마블 디즈니(가칭)'등의 신작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