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잡월드, 현대차와 상호협력 MOU 체결

by

한국잡월드는 26일 한국잡월드 청소년체험관에서 현대자동차와 '우리나라 청소년의 자동차 관련 직업 이해 증진과 자동차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청소년 대상 차량관련 직업체험을 위한 교육활동 강화, 콘텐츠 운영에 대한 상호협력 및 자동차 관련 청소년 문화 활동 증진을 위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잡월드는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과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직업관 및 근로의식을 형성하기 위해 설립됐다.

잡월드는 현대차와의 MOU에 맞춰 청소년체험관 내 '고성능차 디자인센터', '고성능차 연구개발센터', '모터스포츠센터'에 차량제작 관련 최신기술을 반영해 새롭게 오픈했다.

고성능차 디자인센터에서는 실제 디자이너들이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펜 태블릿을 활용한 자동차 정밀 디자인 실습과 결과 발표 및 전문가를 통한 피드백 등이 진행된다.

고성능차 연구개발센터에서는 자동차 연구복을 착용하고 주어진 미션에 따라 고성능차의 엔진, 차체, 새시 등을 설계하는 자동차 설계 프로세스 체험을 할 수 있다. 또,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통해 자신이 설계한 고성능차의 가상 성능테스트 및 이에 대한 전문가 피드백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모터스포츠센터에서는 정비공유니폼을 착용하고 자동차 주요 부품 점검 및 교체 등 정비교육 체험을 하고, 가상현실 시뮬레이터를 통해 다양한 환경의 코스를 운전해 보는 레이싱체험이 가능하다.

장대익 한국잡월드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정부3.0 정부시책에 따라 미래지향적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기관의 설립목적에 부합하고 비전과 핵심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