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외식기업 ㈜SF이노베이션(대표: 이상윤, www.schoolfood.co.kr)의 익스프레스형 그린 비스트로 '플랫 바이 에이프릴마켓'이 대전 서구 갤러리아 타임월드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플랫 바이 에이프릴마켓은 SF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그린 비스트로 에이프릴마켓의 시그니쳐 메뉴인 플랫브레드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세컨드 브랜드이자 익스프레스 컨셉의 레스토랑 브랜드이다. 현재 현대 목동점과 현대 중동점, 그리고 새로 오픈한 대전 타임월드점까지 총 3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특히 이번에 신규 오픈한 대전 타임월드점은 플랫 바이 에이프릴마켓의 첫 가맹점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최근 1인 가구의 증가로 테이크아웃 메뉴를 찾는 수요가 증가하는 것에 착안해 ㈜SF이노베이션은 올해 플랫 바이 에이프릴마켓의 첫 가맹점 오픈을 시작으로 프랜차이즈 사업 본격화에 돌입, 내년까지 총 20개까지 매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플랫 바이 에이프릴마켓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1인 가구와 함께 홀로 식사를 즐기는 '혼밥족'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메뉴에서 테이크아웃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플랫 바이 에이프릴마켓의 대표 메뉴인 플랫브레드는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신선하고 건강한 피자로 미용과 건강에 관심이 높은 2030 여성층과 어린 자녀를 둔 주부들을 위한 테이크아웃 메뉴로 적합해, 올해 본격적인 가맹 사업을 통해 매장 확대를 꾀하고 브랜드를 육성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플랫 바이 에이프릴마켓의 대표메뉴인 플랫브레드는 얇은 도우 위에 제철에 나온 신선한 채소 등을 올려 만든 건강한 피자로, 화학조미료 및 인공 소스를 사용하지 않아 식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리코타 샐러드 플랫브레드, 시금치 플랫브레드 등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SF이노베이션은 올해로 창립 13주년을 맞는 종합 외식기업으로, 2002년 론칭한 캐주얼 한식 브랜드 '스쿨푸드'의 큰 성공을 바탕으로 캐주얼 다이닝 카페 '카페 리맨즈'와 이탈리안 그린 비스트로를 지향하는 퓨전 이탈리안 레스토랑 '에이프릴마켓', 이탈리안 감성의 즉석떡볶이 '밀라노분식', 술 마시는 작업실 '김작가의 이중생활' 등 새로운 컨셉의 외식 브랜드를 차례로 론칭해왔다. 현재 국내외 1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대한민국 외식 문화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