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계 때문에 차량을 구입해야 하는 C씨는 가장 먼저 온라인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찾았다. 마음에 드는 매물을 고른 C씨는 직접 방문해 매물을 본 뒤 상담하자는 말에 직접 중고차매매단지를 방문했다. 매물이 마음에 든 C씨는 중고차할부로 구입하려고 했지만 뜻밖의 말을 들었다. 중고차 딜러는 C씨의 신용등급이 낮은 것을 상기시키며 중고차할부를 이용하려면 신용등급을 조회해야 하는데, 그럴 경우 등급이 하락할 수 있다고 겁을 준 것이다. 딜러는 높은 할부 이율을 제시하고, 각종 수수료를 요구해 C씨는 결국 부담감에 거래를 포기했다.
일부 중고차매매업체들의 차량 강매, 금품 갈취, 불법 수수료 등 불법적인 행위가 경찰에 적발돼 충격을 준 바 있다. 이외에도 중고차할부를 미끼로 지나친 이윤을 추구하는 경우가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저신용자 중 중고차할부로 중고차 구입을 고려한다면 수수료 탓에 실제 구매가가 높아지고, 할부 이율이 과도한 것을 경계하는 것이 좋다.
중고차할부는 학생이나 사회초년생, 주부, 저신용자 등 목돈 마련이 힘든 사람들이 주로 이용한다. 일시불 결제보다 부담이 적고 유용해 최근 많이 이용하는 추세다.
중고차전액할부 조건은 중고차매매업체마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신용 등급을 확인한 후 꼼꼼하고 신중하게 여러 업체를 비교하는 것이 좋다. 전문가들은 할부 조건을 꼼꼼히 따져보고 실제 구매가를 정확히 파악한 후 거래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좋은 가격으로 할인했지만 막상 할부 조건에서 손해를 보는 경우가 상당히 많기 탓이다. 여기에 법적 절차를 준수하고, 투명하게 거래하는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업체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사이트 '리드카'는 신용도 높은 대형금융사와 제휴해 안전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불합리한 수수료 없이 투명하게 할부 금리를 적용한 덕분에 학생이나 주부, 사회초년생, 저신용자 등 만 20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중고차할부로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다.
허위매물 없이 믿을만한 중고차사이트 '리드카'는 100% 실매물 제공을 원칙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차량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업계에 비일비재한 허위매물, 미끼매물과 같은 행태는 일절 하지 않는다. 반드시 차량을 사전에 점검한 후 소비자가 최적의 상태인 매물을 인도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입소문을 타고 있다.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사이트 '리드카'는 사고 이력과 중고차원부, 압류저당 등의 각종 서류도 빠짐없이 제공해 차량 정보 고지 의무를 다하는데 노력한다. 차량 상태를 자세하게 파악할 수 있는 보험개발원의 '카 히스토리'를 제공해 소비자의 판단을 돕고 있는 것도 리드카의 장점이다.
저신용자 중고차할부, 중고차전액할부, 중고차할부업체 등 관련 자세한 상담은 허위매물 없는 믿을만한 중고차사이트 리드카 대표번호(1666-0589)나 홈페이지(www.leadcar.co.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