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뷰티업계 '아이돌스타'는 단연코 오일이다.
찬바람에 시달리고, 히터 열기에 또 한번 시달리는 피부는 건조함에 지쳐가게 마련. 겨울에도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미세먼지는 가뜩이나 예민해진 피부를 더욱 메마르게 만든다. 한 방울로 강력한 보습을 선사하는 오일에 대한 선호도가 날이 갈 수록 높아질 수밖에 없는 것.
건강한 삶과 피부의 균형을 추구하는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Aesop) 또한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피부 상태와 연령대에 따라 한층 강력한 보습을 선사하는 오일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특히 이솝의 오일은 단독으로 사용할 때는 물론, 하이드레이팅 제품을 블렌딩하여 사용하면 강력한 보습력과 함께 쓰는 다른 제품의 효능까지 한층 강화시켜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활력을 위한 블렌딩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고 싶다면 '페뷸러스 페이스 오일'을 추천한다. 카멜리아 너트, 자스민 앱솔루트, 마카다미아 너트 오일 성분은 생기 없는 피부에 수분을 가득 채워주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 또한, 빠른 흡수와 매트한 마무리감으로 모든 연령층이 데일리 제품으로 사용하기 적합하다.
활력을 위한 블렌딩 방법으로 만다린 페이셜 하이드레이팅 크림 1티스푼과 페뷸러스 페이스 오일을 5방울을 떨어뜨려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일주일에 2회 또는 피부가 지나치게 건조하게 느껴질 때 사용하면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채워주고 밸런스를 맞춰준다.
▶항산화 효과를 위한 블렌딩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페이셜 트리트먼트'는 환경오염과 기후로 인한 피부 스트레스 요인을 해결해주는 강력한 항산화 기능의 제품으로 30~40대에게 권한다. 풍부한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는 블랙커런트 씨드, 파슬리 씨드, 로즈 힙 오일은 피부 재생, 면역력 강화에 탁월해 메마른 피부에 풍부한 영양분을 공급하고 외부 자극과 오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하이드레이터 1 티스푼과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페이셜 트리트먼트 3방울을 떨어뜨려 사용하면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촉촉한 수분감이 가득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 영양 공급을 위한 블렌딩
강력한 영양 공급이 필요한 40대 이상에게는 풍부한 비타민과 보태니컬 추출물이 함유된 '다마스칸 로즈 페이셜 트리트먼트'를 추천한다. 즉각적인 수분공급은 물론, 차가운 공기에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바르는 즉시 수분막을 형성해서 극심한 기후에도 피부를 보호해준다.
더욱 강력한 수분과 영양 공급을 원한다면, 다마스칸 로즈 페이셜 트리트먼트를 3방울과 퍼펙트 페이셜 하이드레이팅 크림 1/2 티스푼을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풍부한 비타민 공급은 물론 더욱 촉촉하고 진정된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효과적인 블렌딩 방법은 손바닥에 오일을 1~3방울 떨어뜨린 후 하이드레이터 1 티스푼정도 덜어 밀키한 포뮬러가 될 때까지 녹여준 뒤 얼굴과 목 전체에 마사지하듯 흡수시켜준다.
이솝의 특별한 오일로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로 거듭나보자. 이솝의 모든 제품들은 시그너처 스토어와 온라인 홈페이지, 백화점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