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미로 즐길 수 있는 미군부대식 햄버거까지 인기만점
오늘 날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많은 현대인들이 즐겨먹는 부대찌개는 한국전쟁 당시 미군 부대에서 얻은 햄과 소시지를 넣고 맛있게 끓여 먹던 것에서 유래했다.
햄과 소시지뿐만 아니라 먹을 것이 귀하던 그 시절, 많은 이들의 허기진 배를 든든하게 만들어준 소중한 음식이기에 오늘 날에도 그 맛을 잊지 못하고 즐겨먹는 이들이 상당수.
높은 인기만큼이나 부대찌개를 전문으로 하는 맛집 역시 전국 방방곡곡에 자리잡고 있지만, 군산 미군부대에 위치한 '153부대찌개'의 맛은 따라올 수 없다.
전국에서 부대찌개와 수제햄버거가 유명하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미군 부대 인근에 자리잡은 이 곳은 접근이 다소 힘든 외진 곳에 자리잡고 있음에도 인기가 많은 군산 부대찌개 맛집이다.
이미 인근의 지역주민들 사이에서는 굉장히 유명한 맛집으로 자리잡은 이 곳은 두 말 할 것 없이 얼큰한 맛이 일품인 푸짐한 부대찌개와 미군 부대식 햄버거가 자랑거리.
재료를 아낌 없이 넣고 푸짐하게 끓여 밥 한 공기쯤은 금방 뚝딱할 수 있는 부대찌개는 물론이거니와, 두툼한 패티와 함께 양파, 양상추, 피클, 소스가 어우러져 맛이 좋은 수제햄버거는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때문에 그 맛은 입에서 입으로 소문이 퍼져 유명한 TV프로그램에서도 자주 섭외가 올 정도이고, 미군부대에서도 단체로 배달을 주문할 만큼 인기가 높다.
또한 부대찌개와 수제햄버거 외에도 든든한 식사가 가능한 돌솥비빔밥, 불고기백반, 김치찌개, 된장찌개와 예약이 필요한 닭도리탕 등도 얼마든지 가능하기에 군산맛집으로도 제격이다.
군산공항과 군산 미군부대 인근에 위치하여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맛있는 유혹을 이어가는 이 곳으로 지금 당장 부대찌개와 수제식 햄버거를 맛보러 가보자.
문의 063-463-0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