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오늘날씨] '소한' 출근길 강한 한파…강한 바람에 '기온 뚝'

by

소한 오늘날씨

소한인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영하권에 머물면서 출근길 강추위가 이어질 예정이다.

6일 기상청은 이날 서울 -5~3도, 춘천 -7~2도, 대전 -5~4도의 기온 분포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일부 내륙과 산간에는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져, 동파 방지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기상청은 또 "건조주의보를 내린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 일대에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라남북도에는 6일 밤부터 7일 아침 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주 날씨는 주말로 갈수록 더 추워질 전망이다. 서울 아침 기온은 7일 -6도, 8일 -7도, 주말인 9일과 10일에는 -8도 등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남하한 찬 공기의 영향으로 당분간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고 밝혔다.

최근 기승을 부렸던 미세 먼지는 5일 대부분 걷혔다. 대기질통합예보센터는 6일 전국의 미세 먼지 농도가 '보통'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고 예보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