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한해 인기를 끌었던 KTX역 주변 분양아파트들의 인기가 올해도 이어질 전망이다. 역세권을 중심으로 대단위 개발이 속속 이어지면서 찾는 수요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KTX역 주변은 부동산 시장에서 노른자위 지역으로 꼽힌다. 지역간의 인적·물적 교류의 장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인구 증가를 꾀할 수 있어 동탄역·수서역 등의 사례처럼 역사 신설 자체가 지역을 달구는 호재로 통한다.
최근 화성시에 KTX역 신설예정인 역세권 아파트가 분양 중에 있어 투자자와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경기도 화성시 천천리에 위치하고 있는 화성 매송 건영-아모리움이 그 주인공으로 뛰어난 입지환경으로 입소문을 타고 승승장구 하고 있다.
아파트 인근에 KTX 신설역과 수인선 개통역인 어천역이 신설 될 예정이라 최근 많은 아파트의 공급에도 투자자들과 수요자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비봉-매송간 고속화도로(2017년 개통 예정), 본오-오목천간 왕복4차로(2016년 중 개통 예정), 수원-광명 고속도로(2016년 4월 개통 예정)가 공사 중에 있으며 매송 건영-아모리움 인근의 천천IC를 통한 진입이 용이하여 서울, 인천은 물론이며 남부권 이동까지 사통팔달의 교통입지를 가지고 있다. 이어서 철도교통편을 보자면, 인천발 KTX가 매송 건영-아모리움 인근의 어천역을 통과하면서 KTX 역세권 프리미엄을 지니고 있다.
최근 KTX 신설역세권은 언론에 보도 될 만큼 전성기를 맞고 있다. 실례로 KTX공주역과 KTX오송역의 경우 이전에는 개발 사례가 전무하였으나 KTX역이 신설 된 이후 급격한 발전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와 수요자들이 매송 건영-아모리움에 거는 기대는 꽤 크다. 이뿐만 아니라 2017년 2월 27일 수인선 개통 또한 앞두고 있어 교통편에서는 이보다 더 좋은 조건의 아파트가 없을 정도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행정구역상으로는 화성시에 속하지만 수원중심지까지 10km도 채 안되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 수원생활이 가능하다는 점도 이 아파트의 장점으로 꼽힌다. 잘 갖추어진 수원의 인프라를 내 집 앞처럼 쉽게 이용이 가능하고, 수원공군비행장 이전 부지에 스마트폴리스가 형성되고, 국립축산과학원 부지에 문화예술단지가 조성될 예정으로 매송 건영-아모리움의 편의시설 및 각종 인프라는 더욱더 충만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일평균 1,500명이 다녀가는 칠보산이 배후에 위치하고 있어 도심속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천혜의 입지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매송 건영-아모리움은 59형(구 25평), 64형(구 28평), 84형(구 34평) 최근 인기 있는 평형 총 644세대로 이루어져 있다. 주변에 많은 편의시설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지내 피트니스 클럽, GX룸, 샤워장, 시니어룸, 골프연습장, 도서관, 독서실 등을 갖추고, 인근 주요 거점을 이동하는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등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보다 더 높이고 있다.
매송 건영-아모리움은 청약통장 필요없이 선착순으로 동호수를 지정받고 있으며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수영리 1-3에 모델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매송 건영-아모리움에 대해 더욱 자세한 상담을 원한다면 전화(031-893-0580) 또는 직접 내방하여 친절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