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어드벤처는 2016년 새해를 맞아 다양한 공연과 우대 혜택을 마련했다. 신년 메인 퍼레이드인 '로티스 어드벤처 퍼레이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대표 놀이기구를 테마로 상상 속 캐릭터들과 100여 명의 연기자들이 함께 어우러져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내용이다. 3월 13일까지 진행되는 퍼레이드는 '드래곤 와일드 슈팅', '스페인 해적선', '파라오의 분노', '신밧드의 모험' 등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대표 어트랙션을 주제로 제작한 차량에 다양한 특수효과를 더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퍼레이드 퇴장 전 좋아하는 연기자와 함께하는 이색 포토타임도 마련했다.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민속 퍼레이드 '시집가는 날'도 2월 말까지 선보인다. 흥겨운 우리 가락 속에 초대형 가마를 탄 신랑, 신부 그리고 유쾌한 캐릭터 사물놀이패와 움직이는 장승 등 우리의 전통문화와 테마파크가 조화를 이룬다.
'시집가는 날'은 이국적 분위기의 테마파크에서 한복을 곱게 차려 입은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대표 캐릭터 '로티'와 '로리'를 비롯해 천하대장군과 지하여장군, 기럭아비와 함진아비가 함께 신랑, 신부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한다.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신랑, 신부가 타고 있는 초대형 가마에 함께 탑승해 직접 전통혼례 행렬에 동참할 수도 있다. 홈페이지(www.lotteworld.com)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가마에 오를 수 있는 기회를 준다.
깜찍한 캐릭터들과 함께 신년 분위기를 만끽해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신년 의상으로 갈아 입은 로티, 로리와 캐릭터 친구들이 함께 즐기는 신나는 겨울 놀이 '로티스 윈터 프랜즈 퍼레이드'도 펼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다양한 캐릭터가 총 출동하는가운데 신나는 음악에 맞춰 깜찍한 율동을 선보이며 소규모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황금 피라미드를 찾아 떠나는 로티 박사와 친구들의 모험을 그려낸 캐릭터 쇼 '우정의 세계여행 2',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어린이 뮤지컬 쇼 '로티스 환타지 드림', 로티와 친구들이 신나는 음악과 함께 즐기는 댄스 파티 '로티스 뮤직 쇼' 등 신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들이 끊임없이 펼쳐진다. 공연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lotteworld.co.kr) 또는 대표전화(1661-200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병신년(丙申年) 맞이 알뜰한 나들이도 지원한다. 원숭이띠 해를 맞아 1월 한 달간 원숭이띠(56, 68, 80, 92년생) 본인과 동반 1인은 자유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신분증 제시). 삼성카드 전회원 대상 자유이용권 '둘이서 3만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내 위치한 저자거리는 탕요리 전문 맛집 '부여집(12월 23일 오픈)'과 전통 순댓국밥을 맛볼 수 있는 '박서방 순대국밥(1월 8일 오픈 예정)'이 새로 입점하는 등 오픈 후 26년만에 처음으로 먹거리 변신을 시도했다. 1661-2000 김형우 문화관광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