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크로스오버 뮤지션 김희석, 쉼콘서트로 사회봉사상 수상

by

'KBS 열린음악회', '콘서트7080'을 통해 크로스오버 뮤지션으로 활동 중인 김희석 교수(백석대)가 문화봉사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교수는 지난 30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5 자랑스런 한국인! 제8회 대한민국 사회봉사대상' 시상식에서 국회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시상식 주최 측인 제8회 대한민국사회봉사대상시상위원회 측은 "김희석 교수는 2013년부터 '찾아가는 쉼콘서트'를 진행하며 문화향유의 기회가 적은 관객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고, 사회통합과 문화 복지 실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수상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희석 교수가 진행하는 '쉼콘서트'는 매회 마다 다른 주제로 관객과 소통하는 인문학 콘서트. 다양한 장르를 접목해 감동을 선사하는 크로스오버 공연콘텐츠다.

영예로운 상을 수상한 김희석 교수는 "단순히 오락성을 추구하려고 했거나 큰 돈을 벌 생각이었다면 (콘서트를 지속하지) 못했을 것이다. 미디어나 공연 문화에서 상대적인 소외감을 느끼는 이들을 위해 진정성 있는 위로와 쉼을 제공하는 것이 제 남은 음악 인생의 소명이라고 생각한다"고 소신 어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쉼엔터테인먼트도 문화예술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쉼콘서트 공연문의 : 02-780-5611(쉼엔터테인먼트)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