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2016년 1월 1일, 병신년(丙申年) 새해 첫날을 열며 전국 850여 매장에서 아침에 가장 일찍 각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선착순 16명에게 <오늘의 커피>를 무료로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총 1만 4천여 잔의 무료 커피 증정행사를 통해 새해 새 아침을 새롭게 시작하는 고객들에게 감사와 환영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2016년 '붉은 원숭이의 해'를 맞이해 원숭이를 테마로 디자인한 <해피 2016 스티커>를 함께 증정하고, 새해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할 예정이다.
2012년에 시작되어 5년째 진행되어 오고 있는 스타벅스의 <새해 무료 커피 증정행사>는 '한 잔의 커피, 한 분의 고객, 그리고 하나의 지역사회에 정성을 다한다'는 스타벅스만의 커피 리더십을 보여주는 기념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무료로 제공되는 커피는 '과테말라 까시 씨엘로(Guatemala Casi Cielo)' 원두를 드립으로 내려 제공하는 <오늘의 커피>로, 과테말라 까시 시엘로 커피는 풍부하고 우아한 풍미에 섬세한 플로럴 아로마와 레몬과 같은 청량감 그리고 은은한 다크 코코아의 끝 맛을 느낄 수 있는 커피이다
신정 연휴 기간 동안 각 스타벅스 매장의 오픈 시간은 스타벅스 코리아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혹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단, 일부 매장에서는 새해 무료 커피 제공행사가 실시되지 않을 수도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