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보드카 앱솔루트가 제품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손 안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모바일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앱솔루트 미(ABSOLUT ME)'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앱솔루트 미'는 앱솔루트에 대한 최신 소식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지난 2일 출시 후 단 기간 내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00회를 기록하는 등 앱솔루트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앱솔루트 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앱솔루트 브랜드 관련 최신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는 것은 물론, 앱솔루트 스피릿이 살아 있는 바에 대한 정보, 앱솔루트 시그니처 칵테일 레시피 등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놓칠 수 없는 앱솔루트 파티 소식과 최고의 바텐더 크루들과 진행하는 '앱솔루트 칵테일 클래스'에 대한 정보도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앱솔루트 미'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앱을 다운 받은 후 가입 시 자동적으로 '앱솔루트 미' 마일리지 '블루' 10개가 적립되며, '블루'에 따라 다양한 선물이 증정된다. 앱 마일리지가 500 '블루'에 도달할 경우 회원 등급이 '퍼펙션 클럽(Perfection Club)'으로 업그레이드 되며, 대상자는 '앱솔루트 라운지 서울' 웰컴 드링크, 앱솔루트 VIP 파티 초대권 등 앱솔루트 VIP 회원만이 즐길 수 있는 특별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앱솔루트 미'에는 앱솔루트 라운지 서울, 앱솔루트 파티에서 적립할 수 있는 모바일 스탬프 기능이 장착되어 있어, 칵테일 클래스, 파티 초대 등 추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다.
한편, 지난 9월에 오픈한 '앱솔루트 라운지 서울' 마이크로 사이트 (http://www.absolutloungeseoul.com/micro)가 '2015 웹어워드 코리아(WEB AWARD KOREA)' 모바일웹마케팅부문 및 생활브랜드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앱솔루트 라운지 서울' 마이크로 사이트는 브랜드 특유의 스웨덴 감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했으며, 사이트의 구조 자체를 브랜드와 라운지로 양분화하는 투 트랙(Two Track) 전략을 실행해 사이트를 구축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디렉터 플로랑 리로이는 "앱솔루트가 전 세계 주류브랜드 중 최초로 소비자와 디지털 앱을 통해 소통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뜻 깊다"며, "앱솔루트는 앞으로도 디지털 플랫폼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며, '앱솔루트 미'와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앱솔루트 팬들과 활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앱솔루트 미'와 마이크로 사이트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앱솔루트 라운지 서울' 공식 마이크로 사이트(www.absolutloungeseoul.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