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용품 전문업체 ㈜카벤토리가 자동차 전용 도색 스프레이 '카멜레온 스프레이 필름'을 출시했다.
'카멜레온 스프레이 필름'은 차량 표면에 가볍게 스프레이를 뿌리기만 하면 얇은 칼라 막이 생성돼 외부 충격에 따른 스크래치를 막아 차량의 표면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선명한 색상으로 자동차 외부의 인테리어 효과를 높이기도 한다.
또한 기존의 일반 필름에 비해 시공시간이 짧으며 나중에 칼라막 제거도 손쉬워 소비자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한 번의 시공만으로 원하는 색상을 생생하게 표현하면서도 표면이 깔끔하고 매끄럽게 처리된다. 특히 초고신축성과 강한 접착성이 특징이므로 차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의 인기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카멜레온 스프레이 필름'은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기존 솔벤트 기반 페인트의 부드러운 표면처리, 평평함 등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내열성과 스크래치로부터의 보호성이 뛰어난 자동차 도색 스프레이 제품이다.
제품 종류로는 ▲차량 라이트를 보호하는 것은 물론 라이트를 켰을 때 다양한 색상으로 빛이 날 수 있게 하는 '라이트용 스프레이 필름', ▲차량 바디에 뿌려 다양한 색상을 내는 '차량 바디용 스프레이 필름', ▲바디용 스프레이 필름 사용 후 스크래치 방지 강도를 강화하고 투과율을 높여주는 탑 코트 역할의 '강화 보호 스프레이 필름' 등 총 3가지가 있다.
라이트용 스프레이 필름은 투명, 옐로우, 그린, 블루, 레드, 바이올렛, 오렌지, 블랙 등 총 8가지 컬러가 있다. 바디용 스프레이 필름은 라이트용 스프레이 보다 훨씬 많은 색상을 구비하고 있다. 블랙, 화이트, 딥 레드, 레이싱 레드, 옐로우, 오렌지, 체리 레드, 블루, 딥 그린, 바이올렛 등 10가지 일반 스프레이 색상에 11가지의 메탈 색상이 더해져 원하는 색상을 보다 폭넓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강화 보호 스프레이 필름의 경우 유광이나 무광을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바디 스프레이 필름 제품을 작업한 후 원하는 느낌의 광택으로 코팅 가능하다.
김성진 ㈜카벤토리 대표는 "뿌리는 것만으로 자동차 표면을 보호하고 원하는 색상을 연출할 수 있는 '카멜레온 스프레이 필름'은 그동안 시공 시간과 제거 시 번거로움 때문에 필름 작업을 꺼려했던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제품이 될 것"이라며 "라이트용 스프레이 필름의 경우 빛이 투과되면서 다양한 색상으로 빛이 나타나 자동차 운전자들이 자신만의 개성있는 차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벤토리는 '카멜레온 스프레이 필름' 판매를 대행할 대리점을 모집하고 있다. '카멜레온 스프레이 필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ez-sprayfilm.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