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최보란 기자] 신원호 PD가 "이번 시즌에도 '남편 찾기'가 있다"고 밝혔다.
신원호 PD는 5일 오후 3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비비고에서 진행된 tvN '응답하라1988' 간담회에서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전하며 "남편 찾기를 한다"라고 밝혔다.
신 PD는 "로맨스가 없을 수는 없다. 지나간 시절과 첫사랑 코드는 빼놓을 수 없다. 첫사랑은 이우정 작가가 좋아하는 코드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
이어 "전체를 관통하는 퀘스트가 없으면 기승전결을 끌어갈 수가 없다. 16부를 끌고 가려면 이야기를 엮어갈 기둥이 필요하다. 그게 그리하여 행복하게 살았습니다라는 엔딩점을 향하여 전체 구성의 얼개를 찾아야 하다보니까, 로맨스 '남편 찾기'가 구조적으로 들어간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신 PD "다만 남편 찾기, 로맨스 외에도 따뜻한 이웃과 가족에 관란 다른 이야기도 많으니 그쪽에도 관심 갖고 지켜봐 달라"고 덧붙였다.
'응답하라 1988'은 연달아 큰 히트를 치며 복고열풍을 일으킨 '응답하라 1997', '응답하라 1994'에 이은 '응답하라' 시리즈의 3번째 작품. 2015년판 '한 지붕 세 가족' 같은 드라마로, 1988년 서울 도봉구 쌍문동을 배경으로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따뜻한 가족 이야기를 그린다. 우리 골목, 우리 이웃을 담아내며, 아날로그식 사랑과 우정, 평범한 소시민들의 가족 이야기로 향수와 공감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오는 6일 오후 7시 50분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응답하라1988'은 우리 골목, 우리 이웃을 담아내며, 아날로그식 사랑과 우정, 평범한 소시민들의 가족 이야기로 향수와 공감을 전하겠다는 계획. 성동일, 이일화, 라미란, 김성균, 최무성, 김선영, 유재명, 류혜영, 혜리, 고경표, 류준열, 박보검, 안재홍, 이동휘, 최성원, 이민지, 이세영 등이 출연한다.
ran613@sportschosun.com